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라우드니스 이퀄라이제이션 방법

반응형

배그 발소리 증폭 라우드니스 이퀄라이제이션 설정 방법 

이번에는 라우드니스 이퀄라이제이션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이 설정은 특히나 사플이 중요한 게임이라면 필수로 설정하는 것을 권장한다. 

특히 배그 발소리 증폭 등을 위해서 많이 사용하는 옵션이다. 라우드니스 이퀄라이제이션 옵션을 활성화하면 배그 발소리 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볼륨이 증폭되는 효과가 있다. 또한 포르자 호라이즌4 소리 안나는 버그가 해결된다. 

라우드니스 이퀄라이제이션 설정은 사운드 설정에서 쉽게 가능하지만, 메인보드 제조사마다 특성을 타기 때문에 옵션이 보일 수도 있고 안보일 수도 있다. 그래서 그에 대한 해결방법들을 제시한다.

라우드니스 이퀄라이제이션

라우드니스 이퀄라이제이션 

제어판

먼저 작업표시줄의 스피커 모양 아이콘을 우클릭하여 소리를 선택하거나, 제어판에서 소리 항목을 찾아서 실행시키자.  

스피커

보통 대부분 외장 사운드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이상, Realtek Audio를 사용할 것이다. PC 설정 기준으로 현재 사용중인 스피커의 속성을 열자. Speakers/Headphones를 더블클릭하거나 속성을 클릭한다. 

여기서 개선기능탭이 보이면 설정은 쉽다. 똑같은 리얼텍 사운드 인데도 옵션이 조금씩 다르다. 필자의 경우에는 이 옵션이 없다. 

개선기능 탭에 라우드니스 이퀄라이제이션 옵션을 체크하면 배그에서는 총소리는 작게나고, 발소리는 크게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모든 사운드효과 사용안함이 체크되어 있다면 체크해제하자. 그리고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라우드니스 이퀄라이제이션 효과가 적용된다. 

이와 함께 포르자 호라이즌4 소리 문제도 해결된다. 

리얼텍 오디오 콘솔

사운드 설정에 위와 같은 옵션이 보이지 않는다면, 윈도우10 검색창에 Realtek 이라고 검색하면 Realtek Audio Console 이 실행될 것이다. 이것은 같은 리얼텍이라도 메인보드 제조사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거나, 사운드 드라이버 버전마다 차이가 있는것 같았다. 

Dell 또는 MSI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를 설치한 경우 제조사 버전으로 설치되기 때문에 이 방법을 사용하면 된다.  

라우드니스 이퀄라이제이션

에일리언웨어 및 델 제조사의 경우 Realtek Audio Console 이라는 프로그램으로 라우드니스 이퀄라이제이션을 설정할 수 있다. 

Speakers/Headphones 탭을 클릭하여 음향효과 아래에 보면 '라우드니스 이퀄라이제이션은 인지된 볼륨 차이를 줄이기 위해 인간의 청각에 대한 이해를 사용합니다.' 라고 설명되어 있다. 이 옵션을 활성화시키자. 

혹시 여기서도 라우드니스 이퀄라이제이션 설정이 보이지 않는다면 제조사 버전의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를 제거하고, 최신 버전의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하는 방법을 시도하면된다.  

[소프트웨어/드라이버] - 3dp chip 사용법 느낌표

3dp chip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쉽게 최신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다. 제조사 버전의 드라이버를 삭제하고, 최신 버전의 드라이버를 설치하여 라우드니스 이퀄라이제이션 옵션을 찾으면된다. 

사플이 중요한 게임이라면 라우드니스 이퀄라이제이션 옵션을 켜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그와 함께 시스템의 볼륨도 자체적으로 많이 증가하게된다. 이상 라우드니스 이퀄라이제이션 설정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