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트위터 동영상 저장 방법 ggtwiter

반응형

트위터 동영상 저장 ggtwiter

트위터에 첨부된 동영상을 개인소장하기 위해서는 다른 녹화프로그램으로 녹화를 뜨는것 보다 ggtwiter 사이트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간편하다. ggtwiter를 사용하면 트위터에 첨부된 영상을 mp4 형식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요즘은 트위터를 잘 사용하지는 않겠지만, 유명인이나 연예인은 트위터로 공지나 소통을 많이 한다. 또한 특히 유튜브에는 올라오지 않는 연예인 공식 트위터 같은곳에 첨부되는 간단한 트위터 동영상을 개인소장 및 저장하기 위해서는 ggtwiter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다. 

이리저리 테스트해보니 트위터에 링크된 유튜브 영상도 다운로드가 가능했고, 네이버TV 영상은 다운로드할 수 없었다. 더 좋은 트위터 동영상 저장 방법을 찾아낸다면 추후 소개하도록 하겠다. 

트위터 동영상 저장

트위터 동영상 저장

1. PC에서

먼저 트위터에 접속하여 동영상이 첨부된 트윗의 메뉴를 눌러서 트윗 링크 복사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그리고 브라우저에서 새창을 열고 ggtwiter 사이트에 접속한다.

ggtwitter

이제 twitter url 필드에 트윗 링크 주소를 붙여넣기 하고, mp4 extarct 버튼을 클릭한다. 

잠시 기다리면 트위터 동영상 저장을 위해 mp4 파일로 변환된다. 변환이 완료되면 썸네일과 함께 하단에 download 링크가 생긴다. download를 클릭하면 바로 컴퓨터에 저장이 가능하며, 드롭박스 및 구글 드라이브 저장을 통해 클라우드에 바로 저장도 가능하다. 

그리고 트위터에는 직접 첨부된 영상이 아닌, 유튜브 링크 형태로 동영상이 첨부된 경우가 있다. 유튜브 영상도 트윗 링크 복사하기를 통해서 ggtwiter 사이트에서 mp4 형태로 트위터 동영상 저장이 가능하다. 

그러나, 네이버TV 영상이 첨부된 트윗의 경우 MP4가 존재하지 않는다면서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었다. 

2. 모바일에서

모바일에서 트위터 동영상 저장은 방법은 같지만 모바일 트위터가 UI가 조금 다른것만 신경쓰면된다.  

트위터 앱에서 동영상을 저장하고 싶은 트윗의 공유 아이콘을 터치하여 트윗 공유하기를 선택한다. 

클립보드에 복사

공유하기가 뜨면 다른 앱에 공유하지말고, 클립보드에 복사를 찾아서 선택하도록 한다. 그리고 홈버튼을 터치하여 웹브라우저를 따로 실행시킨다. 이렇게 앱을 전환하는 일이 필요한 경우 갤럭시 스마트폰은 분할화면이나 팝업화면을 사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모바일] - 갤럭시 노트9 멀티윈도우 사용법 총정리!

PC에서의 방법과 마찬가지로 twitter url 필드에 붙여넣기를 하고 mp4 extract 버튼을 터치한다. 그리고 잠시 기다리면 동영상이 변환되는데, download 링크를 터치하면 스마트폰에 바로 영상을 저장시킬 수 있다. 만약 이 방법이 불편하다면 트위터 동영상 저장 앱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트위터 동영상 저장 앱공유하기

트위터 동영상 저장 앱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사용방법은 대부분 비슷하다. 위 앱을 예를 들어서 설명하면, 일단 트위터 앱에서 트윗 공유하기 까지는 과정이 같다. 

그리고 공유하기 앱 목록이 뜨면 트위터 다운로드 앱이 있을 것이다. 위에서 소개한 앱을 예를 들면 Download Twitter Videos를 터치하도록 한다. 

그러면 바로 트위터 동영상 저장앱에 자동으로 트윗 주소가 붙여넣기 되며, 잠시 기다리면 다운로드 아이콘이 활성화된다. 터치해보면 저장할 동영상 화질을 선택할 수 있다. 가장 좋은 화질을 선택하도록 한다. 

그러면 트위터 동영상이 스마트폰에 바로 저장된다. 트위터 동영상 저장위치는 내장 메모리에 TweeterDownloader 폴더에 저장된다. 

[소프트웨어] - 4K Video Downloader 다운로드

이상 트위터 동영상 저장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영상이 길수록 변환하는 시간은 오래걸리지만, 시간이 짧은 간단한 동영상의 경우 사용할 수 있는 가장 간편한 방법이었다. 

찾아보니 트위터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는 비슷한 사이트도 있었지만, 만약 더 괜찮은 프로그램을 발견한다면 추후 소개하도록 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