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4K Video Downloader 다운로드

반응형

안전하고 빠른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찾으세요?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가장 간단한 방법은 4K Video Downloader를 사용해서 링크를 붙여넣기 하는 것입니다.

4K Video Downloader는 유튜브 및 틱톡 등 인기있는 비디오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고품질 4K 영상 및 오디오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바이러스가 걸리지 않을까 불안하신 분들도 있을텐데요. 52가지 안티바이러스 검사로 안전한 소프트웨어 입니다.

4K Video Downloader는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무료 버전으로도 영상 다운로드 하는데는 지장이 없습니다. 단점이라면 컴퓨터 전용 프로그램이라서 모바일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이겠네요.

그리고 주의하실 점이라면, 다른 사람이 제작한 영상을 함부로 사용하면 저작권문제가 있으므로, 개인소장만 하시기 바랍니다. 오프라인 재생 및 개인소장용으로만 사용하세요.

4K Video Downloader 다운로드

4K Video Downloader 다운로드

4K Video Downloader 다운로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하면 됩니다. 유튜브, 틱톡, Likee, Dailymotion, Metacafe, Flickr 등과 같이 인기있는 비디오 콘텐츠 사이트에서 영상 및 오디오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4K Video Downloader

4K Video Downloader 다운로드는 윈도우, 맥, 우분투 운영체제를 지원합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안드로이드 및 iOS 같은 모바일 버전은 없습니다. 4K Video Downloader 받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설치

설치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를 시작해봅시다. 설치는 번거롭거나 어렵지 않습니다. 자사 프로그램 끼워넣기 같은 것도 없네요.

4K Video Downloader 사용법

인터페이스

4K Video Downloader를 실행하면 다소 간단한 인터페이스 때문에 당황스러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화면 하단부에는 영상을 다운로드 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간단한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상단에는 몇가지 버튼들이 있는데요. 영상을 하나 다운로드 해보면서 알아보겠습니다.

영상 주소 복사

4K Video Downloader를 실행시킨 상태에서 브라우저를 열고 유튜브에 접속해서 다운받고 싶은 영상의 주소를 복사합니다.

링크복사

다시 4K Video Downloader를 보면 상단에 있는 링크 복사 아이콘에 유튜브 아이콘이 생겼네요. 링크복사 버튼을 클릭하세요.

화질 선택

그러면 잠시 영상을 분석한 뒤, 화질 및 포맷 선택이 뜹니다. 기왕이면 고화질로 받는 것이 좋겠죠?  포맷은 mp4 그대로 놔두고, 최소 720P 이상의 화질로 다운로드를 합니다.

저장경로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현재 3기가가 넘는 영상을 다운받는데 2분채 걸리지 않는 속도를 보여줍니다.

폴더에서 보기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바로 목록에서 더블클릭을 하면 영상 재생이 됩니다. 그러면 다운받은 영상은 어디에 저장될까요?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폴더에서 보기를 클릭합니다.

저장경로

그러면 영상이 저장된 폴더가 열립니다. 이제 원하는 곳에 영상을 옮겨두면 되겠죠?

  • C:\Users\계정명\Videos\4K Video Downloader

재생목록 다운로드

유튜브 재생목록

그러면, 단일 영상 말고 재생목록에 있는 여러개의 영상목록을 한번에 다운받는 방법도 알아볼게요. 유튜브에서 재생목록을 재생합니다.

영상 주소 복사

재생목록이 있는 영상의 경우 우측에 재생목록이 보일거에요. 아까 처럼 영상의 주소를 복사합니다.

한번에 다운로드

4K Video Downloader에서 링크복사를 하게되면 이 비디오는 재생 목록의 일부라고 안내되며, 전체 재생 목록 또는 해당 클립만 다운로드 할지를 묻습니다.

재생되고 있는 영상의 재생목록 전체를 다운받으러면 재생목록 다운로드를, 현재 유튜브에서 재생하고 있는 영상 하나만 받으러면 다운로드 클립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재생목록 다운로드

재생목록 다운로드를 할 겨우 재생목록에 있는 영상들을 분석한 뒤, 한번에 다운로드 할 수 있게 됩니다. 화질을 선택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재생목록에 있는 영상을 한번에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료버전의 경우 최대 24~25개로 제한됩니다.

굉장히 편리하네요. 그런데 영상을 3개씩 다운로드 하고 있죠? 한번에 다운로드 하는 영상 갯수는 설정에서 변경이 가능한데요.

안전

프로그램 상단에 있는 속성을 클릭하면 일반 설정에서 안정화, 안전, 최적화, 위험 4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강도 높은 다운로드는 일시적으로 유튜브에서 차단될 수 있다고 하니 적당하게 3개로 해두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유료버전의 가격은 15달러인데요. 무제한 재생 목록 다운로드, 채널 구독, 자막 다운로드 기능까지 포함하고 있으므로 필요하신 분들만 구매하면 될 것 같네요.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외에는 사용하기 쉽고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 굳이 만약 유튜브 노래 다운로드가 필요하신 분들은 4k youtube to mp3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