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PC HTTPS 우회 방법 GoodbyeDPI

반응형

PC HTTPS 우회 GoodbyeDPI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https 우회방법은 얼마전 포스팅으로 소개하였다. 그렇다면 PC에서 https를 우회는 어떻게 하는 것일까? 

바로 GoodbyeDPI를 사용하면 된다. GoodbyeDPI는 특정 웹 사이트에 대한 접근을 차단하는 심층 패킷 분석(DPI)를 우회하는 프로그램이다. 

오픈소스로 제작되었지만, GUI 방식이 아닌 명령줄 텍스트 기반의 CLI 라서 거부감이 생길 수도 있다. 하지만 사용방법은 어렵지 않으며, 다른 개발자들이 제작한 GUI 버전도 존재한다. 

포스팅에서는 GoodbyeDPI 및 GUI 버전을 사용해서 PC HTTPS 우회방법도 소개할 것이다.

1. GoodbyeDPI

공식 웹사이트는 따로 존재하지 않으며 개발자의 GitHub에서 GoodbyeDPI를 다운로드해서 사용하면된다. 

GoodbyeDPI

최신버전의 GoodbyeDPI 압축파일을 다운로드하자. 

x86_64

압축을 풀면 뭔가 많은 실행파일들이 존재하는데, CLI 기반 프로그램이라서 명령어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사용해야 되기 때문이다. 사용하기 쉽게 명령어들을 모아놓은 cmd파일이 있지만, x86_64폴더에 들어가보자. 

goodbyedpi

이 폴더 안에 있는 goodbyedpi 파일을 실행시킨다.

goodbyedpi https 우회

그러면 이런 명령프롬프트 창이 뜨는데, 이 창은 그대로 놔두고 접속하고 싶은 사이트에 접속해보자. 그러면 바로 https 우회가 가능하다. https 우회 기능을 끄려면 이 명령창을 닫기만 하면 된다. 굳이 어려운 명령을 입력할 필요는 없다. 

2. GoodbyeDPI GUI

이번에는 명령창이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를 위해 터키 개발자가 GoodbyeDPI를 GUI로 제작한 버전이 있다. 마찬가지로 제작자의 Github에서 다운로드 하면된다. 

GoodbyeDPI GUI

최신버전의 GUI For GoodbyeDPI를 다운로드 한뒤 압축을 풀고 GuiForGoodByeDpi를 실행시키자. 

실행

만약 윈도우 디펜더 스마트스크린이 차단시키면 무시하고 실행시킨다.

GoodbyeDPI GUI 우회

GoodByeDPI GUI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시작 및 중지 버튼으로 간단하게 https 우회가 가능하다. 한글도 지원하고 확실히 더 사용하기 쉬운 것 같다. 

3. SecretDPI

심층 패킷 분석을 통해 변조를 방해하는 시크릿DPI는 GoodbyeDPI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길호넷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다운로드 링크에 접속하면 바로 다운로드가 시작된다. 압축을 풀고 SecretDPI를 실행시킨다.

실행하기

SecretDPI는 윈도우 스마트 스크린에 막히지 않고 바로 실행된다. 그리고 굉장히 깔끔한 UI를 자랑하며 간단하게 실행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https 우회가 가능하다. 또한 한국 사정에 맞게 최적화된 설정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모바일] - 안드로이드 https 우회 방법

GUI 버전의 GoodbyeDPI GUI 및 SecretDPI 모두 GoodbyeDPI를 기반으로 작동된다. 작동방식이나 안에 어려운말들은 전공자가 아닌 이상 알필요가 없다. 우리는 단순히 https 우회용으로만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쉽게 사용할 수만 있으면 된다. 

이상 PC에서 HTTPS 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GoodbyeDPI를 사용하면 파이어폭스 우회처럼 복잡한 설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