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유플레이 런처 다운로드!

반응형

유비소프트 게임의 DRM 및 게임런처 유플레이 런처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보통은 스팀에서 유비소프트 게임을 설치하게 되면 자동으로 설치된다. 하지만 유플레이 런처를 따로 설치해야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바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게 포스팅에서 정리하겠다. 

유비소프트 게임은 스팀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그냥 유플레이 DRM으로 구매하는 것이 더 저렴하다. 그래서 굳이 더 비싸게 스팀에서 구매할필요가 없다. 

아무튼 유비소프트 게임을 플레이 하기 위해서는 유플레이 런처 설치가 필수다. 예전에는 클라우드 동기화 기능이 엉망이라서 세이브 파일이 날라가기 때문에 클라우드 기능은 끄는 것을 권장했지만 지금은 얼마나 개선이 됐는지는 모르겠다. 

유플레이 런처 다운로드

유비소프트 메인 홈페이지는 한글을 지원하지 않고, 유플레이 다운로드를 어디다가 숨겨두었는지 난감하다. 유플레이 런처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한다. 

Download now

링크로 접속하면 유플레이 런처를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가 열린다. Download now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파일을 내려받자. 

유플레이 설치

유플레이 런처 설치는 어렵지 않다. 사용권 계약에 동의하고 설치위치는 기본값 그대로 두고 설치하면 된다. 

클라우드 저장 해제

설정

유플레이 런처가 실행되면 왼쪽 상단 메뉴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에 들어가본다.

클라우드 저장 동기화 끄기

일반탭에서 지원하는 게임을 위하여 Cloud 저장 동기화 활성화 체크를 해제하면된다. 클라우드 동기화 옵션을 끄고 플레이한다면 세이브파일은 따로 잘 관리해야될 것이다. 

유비소프트가 디비전2를 유플레이샵과 에픽게임즈에서만 판매하기로 결정하였다. 스팀에서 디비전2를 구매하지 못하는 것은 아쉽지만, 유플레이는 2019년 올해부터 원화를 지원하여 구매가 쉬워졌다. 

게다가 스팀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유플레이 DRM 으로 구매하는 것이 더 저렴하기 때문에 굳이 스팀을 고집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할인기간을 잘 노려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