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WIZVERA Process Manager 지워도되나요?

반응형

우리는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여러 가지 일을 하게 된다. 특히 내가 사용하는 어떤 서비스의 홈페이지에 접속하려는데 보안 툴이라면서 설치하는 것들이 여럿 있다. 

특히 은행, 관공서 민원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인터넷 뱅킹이나 민원업무를 컴퓨터로 매일 사용한다면 어쩔수 없이 놔두면 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지워버리면 된다. 

특히 제어판 프로그램 추가 제거 목록에서 WIZVERA Process Manager 라는 프로그램을 보고 많은 의문을 가졌을 텐데 결론만 얘기하면 삭제해도 된다. 

WIZVERA Process Manager

WIZVERA Process Manager

WIZVERA Process Manager 보안프로그램은 위즈베라 라는 회사에서 제작한 툴이다. Delfino 및 VeraPort와 함께 설치되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지우지 않고 놔둔다고 해도 컴퓨터에 크게 악영향을 끼치는 것은 아니다. 더 이상 사용할 일이 없다면 지워도 무방하다.

WIZVERA Process Manager 프로세스

하지만, 웹 브라우저를 열지 않았는도 프로세스에서 상주하고 있으며 자원을 잡아먹고 있다. 그래서 과감하게 삭제하기로 결정했다. 어차피 인터넷뱅킹이나 민원업무는 당분한 컴퓨터로 할 일이 없기 때문이다. 

WIZVERA Process Manager 서비스

그리고 윈도우 부팅 시 서비스에서도 바로 실행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업무를 사용할 때만 실행됐으면 좋으련만, 항시 작동되는 것 같으므로 마음에 들지 않으니 삭제하겠다.

삭제

제어판 프로그램 추가 제거 또는 앱 및 기능 설정에서 WIZVERA Process Manager를 찾아서 제거해주면 간단하게 삭제된다. 

아무튼, WIZVERA Process Manager 프로그램은 삭제해도 무방하다. 그리고 추후 은행 업무 및 민원 업무를 사용해야된다면 어차피 다시 설치할 수밖에 없다. 매일 은행업무와 민원업무를 한다면 어쩔 수 없지만, 내 개인 컴퓨터에는 용납할 수 없는 일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