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MagicLine4NX 지워도되나요?

반응형

MagicLine4NX 보안 프로그램은 공인인증서 때문에 설치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 하나만으로 컴퓨터가 느려진다고 하지는 않지만, 이런 비슷한 보안 프로그램들이 쌓이면서 컴퓨터는 느려지게 된다. 

MagicLine4NX은 드림시큐리티에서 제작한 프로그램이다. 인터넷뱅킹 및 관공서 공공기관 사이트에 공인인증서 로그인 및 공인인증서 정보가 유출되지 않게 하기 위해 설치하는 프로그램이다. 

어찌됐든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사이트가 있다면 설치되는 프로그램이다. 그렇기 때문에 매일 은행업무나 민원업무를 처리한다면 이 프로그램은 놔두어야되고, 일반 사용자 입장에서는 가끔 로그인 하는 일이 있기 때문에 삭제하는 것을 권장한다. 왜냐하면 내가 은행업무 및 민원업무를 매일 보는 것이 아닌데, 윈도우에는 이 프로그램이 상주하여 자원을 잡아먹고 있기 때문이다. 

MagicLine4NX

MagicLine4NX

작업관리자

나는 오늘 은행 및 관공서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았는데, 프로세스에서 MagicLine4NX 가 실행되고 있었다. 

시작프로그램

게다가 시작프로그램에까지 등록이 되어 있었다. 당분간 은행 업무 및 민원 업무를 처리할 일이 없을 것으로 예상되어 삭제하기로 결심하였다. 인터넷 뱅킹은 스마트폰으로 처리하는 것이 컴퓨터를 덜 더럽히게 되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MagicLine4NX

MagicLine4NX 삭제는 간단히 제어판 프로그램 추가 제거에서 MagicLine4NX 을 찾아서 제거하면 된다. 또는 윈도우10 앱 및 기능 설정에서 MagicLine4NX 을 찾아서 제거하면 된다. 

이게 다 Active X를 걷어내지 못해서 생긴 일이다. 오히려 보안에 취약한 엑티브X를 걷어내겠다고 말하고 있지만, 아직도 시행되고 있지 않다. 공인인증서 라는 수단이 폐지되지 않는 이상 아직은 어쩔 수 없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