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오리진 다운로드 속도 올려보자!

반응형

오리진 다운로드 속도 R&D 모드 변경 

오리진은 EA의 ESD 플랫폼이며, 각종 EA 게임 및 오리진 독점작을 구매하거나 실행하기 위해서 필요하다. 스팀 및 유플레이와 비슷한 플랫폼이인 것이다.

오리진이 다른 플랫폼과 다른 특징이 있다면, 오리진 엑세스 서비스다. 월 요금을 재면 오리진 내에 있는 The Vault에 등록된 게임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 Xbox의 게임패스와 비슷한 구독방식이다.

얼마전 심즈4 무료 다운로드 때문에 오리진 클라이언트를 설치했을텐데, 다운로드 속도가 생각보다 너무 느리다면? 이때 오리진 클라이언트를 R&D 모드로 변경하여 다운로드 제한 속도를 풀어버리는 방법이 있다. 그래서 오늘은 오리진 다운로드 속도 올리기를 위한 R&D모드 설정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오리진 다운로드 속도

오리진 다운로도 속도 올리기

오리진에서 게임을 다운로드 할 때 속도가 1MB도 나오지 않아 몇 시간이나 기다려야되는 경우 R&D모드를 사용하면 오리진 다운로드 속도를 개선할 수 있다.

사실 필자의 경우 R&D모드를 사용하지 않아도 100MB까지 속도가 나와서, 다른 사람들은 속도가 잘 안나오는지 전혀 모르고 있었다.

다운로드 제한

혹시모르니 먼저, 설정에서 다운로드 제한이 걸려있는지부터 확인해본다. 게임을 실행하지 않았을 때의 최대 다운로드 속도 및 게임 플레이 중 최대 다운로드 속도가 제한없음인지 확인한다. 그리고 오리진을 R&D모드로 변경하기 위해 오리진 클라이언트를 종료시킨다.

편집

그리고 오리진 클라이언트가 설치된 경로를 찾는다. 오리진 설치경로를 기본값으로 설치하였다면 다음과 같다. 

C:\Program Files (X86)\Origin

이 폴더에서 EACore.ini 파일을 찾아서 마우스 우클릭하여 편집을 클릭한다. 

EACore.ini

그러면 EACore.ini 파일을 메모장으로 편집이 가능한데, 처음 열면 아무런 내용이 없는 백지상태다. 여기에 위 스크린샷의 내용을 타이핑하여 적고 저장해야된다. 

[connection]

EnviromentName=production

[Feature]

CdnOverride=akamai

그렇게 긴 내용이 아니니까 오타내지말고 저장한 뒤, 오리진을 실행시킨다.

오리진 R&D모드

오리진 R&D 모드가 제대로 적용되었다면, 로그인 할 때부터 [R&D mode]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만약 적용되지 않았다면, 오리진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본다.

오리진 다운로드 속도 올리기

이제 게임을 다운로드하면 속도가 많이 개선되었을 것이다. 만약 오리진 R&D모드에서 내 게임 목록을 열었을 때 게임목록이 증발해버렸으면, 클라이언트를 종료한 뒤 재실행하면 문제는 해결된다. 

필자의 경우 기가인터넷 환경이며 R&D모드를 적용하지 않아도, 다운로드 속도는 100MB까지 올라가서 문제를 느끼지 못하고 있었다. 하지만 다운로드 속도 제한 KT사용자가 아니라면 대다수 겪는 문제이므로 이렇게 해도 해결이 안될 때에는 DNS를 변경해야된다.

[게임] - 스팀 다운로드 속도 올리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