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인스타그램 댓글기능해제 방법은?

반응형

오늘은 대표적인 SNS 앱 인스타그램 댓글기능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기본적으로는 모든 사람이 내 사진 및 게시물에 댓글을 달 수 있지만, 어떤 사진에는 댓글 기능을 아예 없애버려서 댓글을 달지 못하게 하는 방법이 있으며, 또한 내가 팔로우 하는 사람만 댓글을 남길 수 있게 설정하는 방법이 있다. 

대부분 댓글을 모두가 달 수 있게 해두었겠지만, 의미없고 무의미한 댓글로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관리해줄 필요가 있으므로 인스타그램 댓글기능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인스타그램 댓글기능해제

게시물 댓글 해제 

메뉴댓글 기능 해제

먼저 사진에 댓글 기능을 해제하여 아예 댓글을 달지못하도록 하는 방법부터 알아보겠다. 나의 댓글을 막고싶은 게시물 오른쪽 상단 메뉴 버튼을 터치하자. 그리고 메뉴가 뜨면 댓글 기능 해제를 터치하면 이 게시물에는 누구도 댓글을 적을 수 없다. 

댓글 기능 설정

댓글 기능 해제를 해보니, 사진 하단에 있는 좋아요 버튼 아이콘 옆에 있던, 댓글 아이콘도 없어지고 기존에 달려있던 댓글도 없어졌다. 

다시, 댓글 기능을 살리고 싶으면 게시물 메뉴버튼을 눌러 댓글 기능 설정을 터치하면 다시 댓글을 달 수 있게 된다. 그리고 전에 달려있던 댓글도 복원된다. 

글을 허용할 사람

설정

이번에는 내가 모르는 사람의 댓글을 막고 허용된 사람만 댓글을 달 수 있도록 설정해보겠다. 인스타그램 메뉴를 열고 설정을 연다.

댓글 공개범위

설정이 열리면 설정에서 공개범위에 들어가서, 활동에 있는 댓글을 선택한다.

댓글을 허용할 사람 선택

여기서 댓글을 허용할 사람과 차단할 사람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필터링을 통해 불쾌한 댓글 숨기기 기능이나 수동 필터링으로 특정 단어나 문구가 포함된 댓글을 숨길 수 있다. 

댓글을 허용할 사람 선택이 기본값으로 모든 사람으로 되어있는데, 내가 팔로우하는 사람 및 내 팔로워, 내가 팔로우하는 사람, 내 팔로워 3가지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이상, 인스타그램 댓글기능해제 방법과 댓글을 허용할 사람 지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댓글을 일일이 정리하는 것보다 편하므로 필요하다면 댓글기능해제 기능을 사용해보자. 

[모바일/SNS] - 인스타그램 보관해제 어떻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