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인스타그램 보관해제 어떻게?

반응형

인스타그램 보관해제 방법 

인스타그램의 게시물을 비공개 처리하려면 보관 기능으로 처리하면 된다. 특히나 삭제하기 애매한 게시물 같은 경우 보관이 유용하게 사용될 것이다. 

날씨가 좋은날에는 인스타그램 같은 SNS에 게시물을 올리기 좋다. 요즘은 페이스북보다는 인스타그램이 대세다. 인스타그램은 이제 페이스북을 위협할 정도로 대중적인 SNS가 되었다.

게시물을 카테고리로 정리하는 것이 아닌 태그로 분류하여 다른사람이 올린 사진 및 게시물을 찾기 쉽게 찾을 수 있는 특징이 있으며, 다른 SNS처럼 다이렉트 메시지 기능도 있다. 

원래 인스타는 이미지 공유 위주의 SNS로 탄생되었다. 셀카 및 음식 사진이 많아서 먹스타그램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인스타그램 보관해제

인스타그램 보관 

보관

먼저 인스타그램 사진 및 게시물 비공개 (보관) 방법부터 설명하고 아래에서 이어서 보관해제 방법까지 언급하겠다. 자신이 업로드한 사진의 오른쪽 상단 메뉴를 터치하면 공유, 링크복사, 보관, 수정, 삭제, 댓길 기능 해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여기서 보관을 터치하면 게시물이 나만 볼 수 있게 비공개 처리가 된다. 

인스타그램 보관해제 

보관

그렇다면 보관한 사진은 어떻게 다시 공개로 전환할 수 있을까? 자신의 프로필을 터치하여 나오는 화면에서, 왼쪽 상단에 있는 시계모양 아이콘을 터치해보자. 

게시물 보관

처음 이 메뉴에 들어왔으면 보관된 스토리로 들어오게된다. 보관된 스토리 옆 화살표 아이콘을 터치하여 게시물 보관 메뉴로 이동하면, 보관된 사진이 뜬다. 그리고 보관한 게시물은 회원님만 볼 수 있다는 친절한 안내도 나온다. 

프로필에 표시

이제 인스타그램에서 보관된 사진을 보관해제 방법은 보관해제할 사진을 선택한 뒤 오른쪽 상단 메뉴 아이콘을 터치하여 프로필에 표시를 선택하면 사진 보관해제가 된다. 

보관 및 표시

비공개 사진 즉 보관된 사진은 피드에서도 보이지 않고, 따로 게시물 보관 메뉴에 들어가야 보관된 사진을 볼 수 있었다. 보관해제는 쉽지만, 보관 처리한 사진이 어디에있는지 찾기 어려워 헷깔릴 수 있다 생각된다. 

보관해제 = 프로필에 표시

이상 인스타그램 보관해제 방법에 대해 정리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