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Review

아스트로A40 리뷰 미세한 발소리까지!

반응형

아스트로A40 믹스앰프 프로 게이밍헤드셋

사플을 위한 게이밍 헤드셋 중에서 콘솔용으로 많이 업급되는 아스트로A40 믹스앰프 프로 헤드셋을 구매하게 되었다. 

아스트로A40 헤드셋은 장시간 사용해도 불편함이 없다는 큰 장점과 FPS게임에서 미세한 발소리 및 팀보이스에 특화된 게이밍헤드셋이다. 유선 헤드셋 중에서 고급제품중에 속하는데 아스트로A40 헤드셋을 단독으로 사용하는 것 보다 믹스앰프와 함께 사용해야 빛을 발하는 제품이다. 

그런데 과연 돈값을 하느냐? 도대체 얼마나 좋길래? 라는 의문에 구매하게 되었으며, 필자가 사용해본 헤드셋이 로지텍뿐이라서 타사 헤드셋과 많이 비교는 할 수 없지만, 이리저리 사용해보니 쓸데없이 비싸다는 느낌이 강했다. 하지만, 콘솔용 헤드셋중에서는 상당한 제품인 것은 확실했다. 

아스트로A40 리뷰

아스트로A40 믹스앰프 프로

필자는 아스트로A40 믹스앰프 프로 헤드셋을 PC와 XBOX에 사용하기 위해 XBOX용으로 구매하였다. 아스트로는 특히 콘솔용 헤드셋으로 유명한데, 플스용과 XBOX용으로 나눠서 판매되고 있다. 플스용 아스트로A40은 블랙 색상이며, XBOX용 아스트로A40은 화이트 색상으로 판매중이다.

아스트로A40

사실 XBOX에서 유선헤드셋을 사용하려면 XBOX컨트롤러에 3.5mm 오디오케이블을 연결하면 헤드셋을 사용할 수 있다. 그런데 믹스앰프를 PC 및 XBOX에서 사용하여 더 편리하게 사용하기위한 목적이 있다. 

패키지
화이트 색상

패키지만 봐도 이 제품은 고급 프리미엄 제품입니다. 라는 느낌을 팍팍 준다. 그래서 개봉할 때만 해도 돈값은 하는구나 라는 느낌이 들었다. (사용하기전까진) 

구성품

깔끔한 화이트 색상이 돋보인다. 유선제품이라서 그런지 각종 인터페이스에 모두 호환될 수 있도록 케이블이 동봉되어있다. 

  • A40 TR 헤드셋
  • A40 TR 마이크
  • ASTRO 스피커태그
  • MIXAMP PRO TR
  • 2m A40 TR 인라인 음소거 케이블
  • 3m TOSlink 광케이블
  • 3m 마이크로-USB케이블
  • 0.5m 케디지털 데이지 체인 케이블 

케이블들이 전체적으로 넉넉하게 긴편이다. PC앞에서 사용한다면 짧아도 상관없지만 콘솔을 위해서 길게 제작된 것 같다. 케디지털 데이지 체인 케이블은 또다른 믹스앰프와 연장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헤드셋 측면

아스트로A40 헤드셋은 간지나는 디자인과 편안한 착용감이 장점이었다. 헤드셋의 무게는 360g이며, 헤드셋을 착용하면 무겁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다. 

헤드셋 파츠

마이크는 탈부착이 가능하며, 내가 말하는 음성에 집중하도록 설계되어 잡음없이 내 목소리만 전달하기에 좋다. 타사 헤드셋들의 경우 마이크를 올리면 뮤트를 하는 방식인데, 아스트로A40은 유선 케이블에 있는 뮤트버튼으로 마이크를 음소거시킬 수 있다. 

모드킷

헤드쿠션, 스피커태그, 이어쿠편 모두 탈착이 가능한데, MOD-KIT을 따로 구매하여 교체가 가능한 파츠다.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지만, 모드킷도 상당히 비싸므로 굳이 교체해서 사용할 필요는 없다. 

믹스앰프 프로

이제 믹스앰프프로 장치에 대해서 설명을 해야될 것 같다. 처음보았을 때는 이 장치가 DAC역할을 해주지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지만, 그정도는 아니 아스트로A40을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보조컨트롤러였다. 

헤드셋 사용에 편리한 기능이 모여있다. 볼륨조절, 이퀄라이저 변경, 돌비서라운드 제어가 가능하며, 특히 게임과 보이스의 밸런스를 조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었다. 

아스트로A40 헤드셋 자체에는 별다른 조작 버튼이 없다. 그래서 타사 헤드셋 처럼 귀 스피커 부분에 있는 버튼들을 찾기위해 더듬거리는 것보다 믹스앰프를 통해 조작하는 것이 훨씬 편한 방식이었다. 

인터페이스

상단에는 광단자, 스트림, USB포트가 있다. USB포트는 PC 및 콘솔에 연결하는 용도이며, 스트림 단자는 특히 스트리밍 전용 단자로 스트리머에게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어떻게 사용하는지는 잘 모르겠다. 

하단부에 디지털 데이지 체인, 헤드셋, AUX 단자가 위치해있다. 디지털 데이지 체인단자는 믹스앰프를 하나 더 추가로 연결시킬 때 사용하며, 나머지 헤드셋 및 AUX 단자는 사용환경에 따라 연결해서 사용하면된다. 

아스트로 헤드셋 커맨드 센터

아스트로 커맨드센터

헤드셋을 처음 사용하게되면, 먼저 PC에 연결하여 ASTRO COMMAND CENTER를 설치하여 펌웨어 업그레이드부터 진행하는 것을 권장한다.

아스트로A40 설정

기본장치설정

그리고 컴퓨터에서 사용할 경우, 제어판 소리 설정에서 헤드폰을 우클릭하여 기본 장치로 설정하고, 바로 아래 있는 헤드셋 이어폰은 우클릭하여 기본 통신 장치로 설정을 해주면된다. 

헤드셋 마이크

그리고 녹음 탭으로 이동하여 헤드셋 마이크를 기본장치로 설정해주면 마이크를 제대로 사용할 수 있게된다. 

착용감, 음질, 마이크성능 무엇을 기준으로 헤드셋을 구매할 것인가? 단지 발소리만을 위해 구매하는 것은 비추

아스트로A40의 장점으로는 편안한 착용감과 믹스앰프를 통해 편리한 컨트롤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그러나 단점으로는 믹스앰프 없이는 돌비서라운드 사운드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것과, 음악감상용으로는 별로라는 점이다. 

하지만 극한의 발소리까지 듣기에는 좋은 제품인 것은 분명하다. 하지만 헤드셋이라는 것이 발소리 하나만듣기 위해서 구매하는 것은 아니라고 본다. 사람마다 헤드셋을 구매하는 기준이 있을 것인데 대부분 착용감을 우선시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러나 착용감은 주관적이고 개인차가 있다. 그리고 마이크 성능의 경우 게이밍기어로 유명한 회사의 제품을 선택하게 되면 실패는 거의 없다. 

XBOX 사용자들은 대부분의 유선 헤드셋을 XBOX컨트롤러에 연결해서 사용해도 되지만, 믹스앰프를 XBOX에 연결하여 조금 더 나은 음질과 편한 조작을 기대할 수 있으므로 XBOX사용자는 생각해볼만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