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걸기 방법은?

반응형

페이스북 상단 프로필에 자신의 인스타그램 링크를 걸어놓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요즘은 페이스북 보다는 인스타그램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페이스북 프로필에 나의 인스타그램으로 바로 갈 수 있는 링크버튼을 추가하여 다른사람이 나의 인스타그램에 찾아오게 만들 수 있다. 또한, 인스타그램 뿐만 아니라 나의 개인 블로그 링크도 추가해놓을 수 있다. 

인스타그램 링크걸기는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가능하기 때문에 PC에서 하는 방법과, 페이스북 앱에서 하는 방법 두가지 모두 정리하겠다. 

페이스북에 인스타그램 링크를 거는 방법은? 

인스타링크

위 사진처럼 다른사람에게 전체공개되는 나의 프로필 하단에 나의 인스타그램으로 바로갈 수 있는 인스타 링크를 추가하는 방법이다. 

1. PC에서 인스타그램 링크 걸기

링크 추가

페이스북 나의 프로필 하단에 보면 중요한 사진, 페이지, 그룹 등을 공개 프로필 외 대표 콘텐츠 영역에 추가하여 눈에 띄게 표시하는 기능이라고 되어있다. 친절하게 +Instagram, 웹사이트 및 기타 링크 추가 버튼이 있으니 클릭한다. 

소셜 링크 추가

중간쯤에 보이는 웹사이트 및 소셜 링크에 있는 +소셜 링크 추가 버튼을 클릭한다. 만약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추가하고 싶다면 웹사이트 추가를 클릭하서 주소를 입력하면된다. 

아이디

소셜링크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하면 연동할 수 있는 전세계 SNS 목록이 뜨는데, 인스타그램은 맨위에 있으므로 쉽게 찾을 수 있다. 이제 입력필드란에 자신의 인스타그램 아이디를 적으면된다. 

그리고 프로필에 링크를 인스타그램 링크를 표시하려면 공개 대상을 전체공개로 해야 제대로 링크가 뜨기 때문에 만약 친구만 공개로 되어있다면 전체공개로 선택하여 변경내용 저장을 클릭하면 나의 인스타그램 링크를 페이스북에 걸 수 있게된다.

 

보통 인스타그램 주소 전체를 적으라고 설명하는 곳이 많던데, 이미 인스타그램을 선택해놔서 앞에 instagram.com 주소는 적을 필요가 없다. 이렇게해서 링크를 추가할 경우, 링크를 클릭하면 오류가 발생하므로, 주소를 제외하고 인스타그램 아이디만 적어야된다. 여기서 말하는 인스타그램 아이디란, 프로필 왼쪽 상단에 있는 사용자 이름을 적는 것이다. 

인스타아이디

인스타그램 링크버튼

이제 페이스북 메인페이지를 확인해보면, 인스타그램 아이콘 모양의 작은 버튼이 생겼다. 여기를 클릭하면 바로 나의 인스타그램으로 이동된다. 

2. 모바일에서 인스타그램 링크걸기 

프로필 수정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고 스마트폰으로도 쉽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걸기가 가능하다. 페이스북 앱을 실행시켜서 자신의 프로필로 들어오자. 

그런다음, 나의 프로필 중앙에 보이는 프로필 수정을 눌러서, 프로필 수정이 뜨면 맨 아래로 스크롤하여 링크 추가를 터치하자. 

소셜 링크 추가

중간에 보이는 소셜링크란에 소셜 링크 추가 글자를 터치하자. 그러면 바로 Instagram이 자동으로 선택되는데 오른쪽에 인스타그램 아이디를 기입하면된다. 물론 여기서도 전체공개로 설정하고 저장을 해야 인스타그램 링크가 제대로 뜬다. 

링크 추가 완료

모바일에서도 내 프로필 아래, 작은 인스타그램 아이콘과 함께 링크가 추가된다. PC에서나 모바일에서나 어렵지 않게 페이스북에 인스타그램 링크를 걸 수 있다. 

중요한 것은, 소셜링크 추가를 전체공개로 설정해야 제대로 뜬다는 것! 친구공개로 하면 소셜링크는 공개되지 않는다. 그리고 소셜링크에는 인스타그램 주소를 적는 것이 아니라, 인스타그램 아이디만 적으면 된다는 것만 주의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