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egg 압축풀기 방법은?

반응형

무료 egg 압축풀기 방법은 대표적으로 2가지가 있다. egg 압축포맷은 이스트소프트에서 개발한 압축프로그램 알집의 독자 압축 포맷이다. 인터넷이 한창 보급되던 시기에는 Winzip 및 WinRAR 압축프로그램이 유료였는데 알집이 프리웨어로 출시되면서 국민 압축프로그램이 되었다. 

지금 알집은 개인사용자에 한하여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컴퓨터 초보들이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그러나, EGG 같은 독자포맷 및 4GB 이상의 파일을 압축할 때 강제로 EGG 형식으로 압축되는 것과 너무많은 광고때문에 많은 사용자들의 반감을 사고 있다. 그나마 있던 장점마저 없어진 상황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반디집 또한 egg 압축파일을 풀 수 있으며, 기업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서 좋은 대안이다. 게다가 속도도 훨씬 빠르다. 컴퓨터에 여러가지 압축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는 없으므로 반디집 하나만 설치해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즉, egg 압축풀기는 알집, 반디집으로 풀면된다. 그리고 만약에 사용중인 운영체제가 맥인데 egg 압축풀기가 필요하면 맥용 반디집 (유료)을 사용해서 해결할 수 있다. 

애초에 egg로 압축한 사람의 잘못

egg 압축풀기 방법

  1. 알집
  2. 반디집

egg 압축풀기

무료 압축 프로그램 반디집의 경우 개인 및 기업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거의 모든 압축포맷을 지원하기 때문에 반디집 하나만 설치해서 사용하면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압축프로그램에 큰 문제가 생기지 않기 때문이다. 

반디집으로 egg압축풀기

반디집 다운로드

반디집은 반디소프트 홈페이지 및 네이버 자료실에서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반디소프트 프로그램은 설치할 때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설치하지 않으므로, 쉽게 설치가 가능하다. 

반디집으로 압축풀기

반디집으로 egg 압축풀기 방법은 egg압축파일을 마우스 우클릭하여 반디집 모양 아이콘의 알아서 풀기를 클릭하면 egg파일이 풀린다. 

여기에 풀기, 알아서 풀기, 압축파일이름\ 풀기, 반디집으로 압축 풀기 어떤 것을 사용해도 상관없지만, 알아서 풀기가 가장 편하다. 

알집으로 egg압축풀기

제발 EGG로 압축하지마세요! 

만약 굳이 꼭 이스트소프트 알집을 사용해겠다면, 알집을 설치할 때 아래 사항들을 확인하며 설치해야된다. 

알집으로 압축풀기

마찬가지로 egg압축파일을 우클릭하여 알집 아이콘을 살펴보면 알집으로 압축풀기, 똑똑하게 압축풀기, 관리자 권한으로 압축풀기, 여기에 압축풀기, 파일이름\에 압축풀기가 있다. 이 중에서 어떤 것을 사용해도 상관없으니 압축을 풀기만 하자.

[윈도우10] - 윈도우10 압축풀기 프로그램 없이 하는 방법

[소프트웨어] - 7Z압축풀기 쉬운방법 2가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