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미리하세요!

반응형

예전같았으면 이런 추석연휴때는 방송사의 추석특선영화 시간을 뒤져보고 있었겠지만, 명절에 무엇을 하며 시간을 보낼지 고민하다가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했다. 이번에 갤럭시탭S6 태블릿을 구매하면서 본격적으로 광고없는 유튜브 감상과 유튜브 뮤직을 감상하기 위해서다. 

기본 유튜브 무료기간은 1개월이지만,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및 태블릿 사용자는 지금 4개월의 무료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안그래도 요즘 워크맨 의리뷰 같은 재미있는 채널덕분에 유튜브를 보는 재미가 있는데, 이렇게 무료기간을 많이 줄때 가입해두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했다. 

무료체험이 끝나면 바로 월요금이 빠져나가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나는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기간만 사용해보고 싶다면, 미리 해지신청을 해서 뜻하지 않게 요금이 빠져나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기간이 아직 많이 남았더라도 미리 해지하는 것이 포인트다. 

기간이 끝나갈 때 해지신청해야지~ 라고 놔두었다가 깜빡하고 해지신청을 못하게되면 요금이 부과되는 불상사가 생기기 때문에 미리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신청을 해두자. 그렇게 해도 4개월의 무료체험 기간은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이다.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방법

유튜브 프리미엄 및 넷플릭스 등 각종 스트리밍 서비스 덕분에 언제 어디서든 재미있는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감상할 수 있지만, 은근 부담이 되는 가격이다. 

하지만, 광고 없이 유튜브 영상을 계속 보다가 갑자기 광고를 봐야된다면 굉장히 불편하기 때문에 유료서비스를 계속 이용할지는 고민을 해볼 것 같다.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방법

유튜브 프리미엄은 유튜브 레드로 시작하여 광고 없이 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며, 영상의 오프라인 저장이 가능하다. 또한 백그라운드에서 재생을 지원하기 때문에 유튜브 뮤직서비스로 음악을 들으면서 다른 작업이 가능하다.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 신청을 하니 삼성 갤럭시 디바이스인것을 인식하였는지 무료기간이 1개월이 아닌 4개월이 신청되었다. 

한번 맛보면 해지하기 힘들껄?

유료멤버십

유튜브 앱을 실행하여 오른쪽 상단 계정 아이콘을 터치하자. 그러면 계정관리가 뜨는데, 중간에 있는 유료 멤버십을 터치하자. 

개인멤버십

그러면 현재 가입된 유튜브 프리미엄 개인 멤버십 월 7,900원이라는 정보가 뜨는데 프리미엄 아이콘을 눌러본다.

비활성화

그러면 무료종료일이 뜨는데, 필자는 오늘 무료 4개월을 신청하고나서 해지를 하고 있다. 중간에 있는 비활성화를 누른다.

그대로 취소

멤버십 비활성화를 터치하지 멤버십을 일시중지할 수 있다는 안내가 뜬다. 멤버십 일시중지는 최대 6개월간 가능하다고 하는데, 완전한 해지를 위해서 그대로 취소를 선택한다.

다음

이제 멤버십 취소하는 이유를 물어보는데 아무거나 선택하고 다음을 누른다.

취소

이제 정말로 취소할지 확인이 뜬다. 기간이 끝나면 광고없는 동영상, 오리지널 프로그램, 다운로드, 백드라운드 재생의 혜택은 사라진다. 오른쪽 취소를 선택한다.

닫기

이제야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가 완료되었다. 멤버십이 취소되었으며 이번 주기가 종료될 때까지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그러니까 저의 경우 무료혜택이 4개월이며 2020년 1월 13일까지 무료혜택을 사용할 수 있었는데 오늘 바로 해지해도 2020년 1월 13일까지 무료혜택은 이어졌다.

해지완료

이메일을 확인해보니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취소완료 안내가 날라왔다. 유튜브 무료혜택만 딱 받고나서, 자동결제에 대한 걱정은 이제 하지 않아도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