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따로 별도의 설정을 해주지 않으면, 상단 인디케이터에 배터리 아이콘만 표시되고 몇 퍼센트가 남았는지 수치상으로 표시되지 않는다. 그래서 이번에는 갤럭시 스마트폰 배터리 잔량 표시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요즘 스마트폰 배터리가 하루는 충분히 버티기 때문에, 아이콘만으로도 충분히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러나, 완충이 아닌 경우에 외출한 상태에서 정확히 수치상으로 몇퍼센트가 남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배터리가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갤럭시 스마트폰을 구매했다면 바로 설정을 해주는 것을 권장한다.
모든 갤럭시 스마트폰 및 갤럭시탭 태블릿도 이렇게 설정하면 된다.
갤럭시 배터리 숫자 표시
갤럭시 스마트폰의 배터리 아이콘 옆에 배터리 잔량이 수치상으로 몇퍼센트 남았는지 표시하기 위해서는 상태표시줄 메뉴에 들어가야된다.
설정에서 알림 메뉴를 누른 뒤, 상태표시줄에 들어가자.
상태표시줄에서는 알림 아이콘 표시를 최근 알림 3개만 할지, 모든 알림을 표시할지 설정과, 배터리 용량 표시 옵션이 있다. 배터리 용량 표시 옵션을 여기다 숨겨두었다. 이제 배터리 용량 표시를 활성화 하면 이제 배터리 잔량이 숫자로 표시된다.
갤럭시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갤럭시탭 시리즈도 같은곳에서 배터리 잔량을 표시할 수 있다.
상태표시줄 옵션에 조금 더 빠르게 접근하는 방법은 상단바를 내려서 옵션을 터치해서, 상태표시줄을 누르면 바로 배터리 잔량을 표시할 수 있는 상태표시줄 옵션으로 이동된다.
개인적으로 배터리 잔량 표시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구매하면 가장 먼저 찾게 되는 기능이다. 괜히 숫자로 표시되지 않으면 불안한? 그런느낌이 있기 때문이다.
이번에 갤럭시 스마트폰의 유용한 기능들을 정리하면서 느낀 것인데, 이번 갤럭시노트10 에서 소개하는 유용한 기능들은 대부분 기존의 갤럭시에도 있는 기능들이다. 대부분 비싼돈 주고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구매해놓고 모르고 사용하지 않는 기능들이 많다. (사실 필요없거나)
곧 갤럭시노트10 기기를 구매할 예정인데, 그때는 노트10만의 유용한 기능들을 따로 소개하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