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 정리!

반응형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은 근처 마트 및 편의점 오프라인 매장에서 현금을 주고 상품권처럼 사거나,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방법이 있다. 물론 온라인도 포인트 충전이나 계좌이체를 통해서 구매해야된다. 

9월 1일부터 온라인 판매처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구매에 3.3% 수수료가 붙기 때문에 구매할 때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고 조금이라도 할인이 더 되는 판매처를 잘 찾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구글 플레이에 등록된 모바일 게임에서 인게임 구매나, 구글이 서비스 하는 도서, 영화 및 유료 앱을 보고싶을 때 구글 기프트카드를 사용하여 카드대신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특히 카드를 등록하여 사용할 수 없는 경우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오프라인보다 온라인판매처가 저렴하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구매하여 현명하게 사용하도록 하자. 구글 기프트카드를 처음구매했다면 기프트카드 사용법을 알아보자.

코드만 입력하면 끝!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

아무래도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온라인에서 조금이라도 할인해주는 곳에서 구매하는 것이 이득이라서 온라인으로 구매했다. 기프트카드를 온라인으로 구매하면 실물 기프트카드가 아닌, 문자로 코드를 받는 형식이다. 코드를 받았으면 로그인해서 플레이스토어에서 코드사용을 통해 충전을 해야된다. 

구글 기프트카드 오프라인 판매처

  • 편의점에서는 현금만 
  • 대형마트에서는 카드가능

기프트카드 판매처

위와 같은 판매처에서 구글기프트카드를 오프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그러나 모든 매장에서 판매하는 것은 아니며, 금액마다 재고가 다르다. 그리고,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이 더 저렴하다. (공식 온라인 판매처 제외) 

PC에서

플레이스토어

당연히 먼저 기프트카드를 구매한 뒤 진행한다. 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해서 로그인한 뒤, 왼쪽 코드사용을 클릭한다.

코드입력

코드사용이 뜨면 전송받은 코드를 입력한다. 오프라인에서 실물로 기프트카드를 구매한 경우 뒷면 은색부분을 동전으로 스크래치하여 나오는 코드를 입력하여 사용을 클릭한다.

잔액 업데이트

그러면 내 구글 Play 잔액이 구매한 금액만큼 업데이트 된다. 그렇기 때문에 충전된 한도내에서 사용하면 된다.

쇼핑하기

마지막으로 추가된 금액을 확인한다. 이제 구글에서 판매하는 유료앱 및 영화 등을 구매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PC에서 충전할 수 없는 경우 지금 사용중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도 기프트카드를 충전할 수 있다. 사용중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플레이스토어 앱을 실행한다.

코드 사용

플레이스토어 메뉴를 열어 왼쪽 코드 사용을 터치하여 코드사용에서 기프트카드 코드를 입력하면 모바일에서 바로 기프트카드 충전이 완료된다. 

원클릭 구매

원클릭구매

기프트카드로 금액을 충전하여 이렇게 유용한 앱을 원클릭구매를 터치하여 구매하거나, 카카오톡 이모티콘 구매도 가능하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불가능)

인앱구매

아이템이 필요한 경우 이렇게 원클릭 구매가 가능하다. 이번 하스스톤 공포의 무덤 확장팩이 15,000원 하길래 기프트카드로 충전해서 조금 저렴하게 구매하려다가, 모바일로 구매하려고하니 16,500원이 필요했다. 수수료 때문인데 미리 확인하지 않아서 손해를 봤다.

이렇게 충전된 금액이 모자른 경우 나머지 차액은 카드로 해결할 수 있다. 애플 기기의 경우 플레이스토어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구글기프트카드는 무의미하다는 것도 미리 알아두자. 그러므로 아이폰 유저에게 선물하지말자. 

요즘은 완전한 무과금으로 게임하기 힘든 세상이 되어버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