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파워앰프 고음질 Hi Res 출력 설정 방법

반응형

파워앰프 Hi Res 출력 설정!

요즘 대다수가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감상한다. 그리고 대부분의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대부분 라이트하게 akg 번들이어폰, 삼성뮤직 그리고 사운드얼라이브 음장효과만 이용해서 음악감상을 하고 있을 것이다. 

그런데 조금이라도 욕심을 내서 고음질로 음악을 감상하고 싶어서 좋은 이어폰, 무손실 고음질 원음을 사용하여 파워앰프, UAPP, 제트오디오, 푸바 등의 음악 재생 플레이어 앱을 사용하기도 한다. 

확실히 갤럭시 스마트폰 이용자는 LG 스마트폰 보다 음질면에서 이래저래 손해보는 면이 많다. 사실 지금 알려주는 파워앰프 Hi Res 출력도 삼성 스마트폰에서는 DAC 없이 큰 효과를 못본다. 그렇기 때문에 갤럭시 사용자가 좋은 음질로 음악을 들으려면 번들 AKG 이어폰 대신 그것보다 더 좋은 이어폰과 추가적으로 USB DAC 장치를 연결해야 변화를 느낄 수 있다.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의 가장 이상적인 음악감상은 화이트노이즈를 제거해준다는 UAPP 앱과 USB DAC를 부착해서 음악을 듣는 것이다. LG 스마트폰 사용자는 기본 플레이어로도 충분하다는 것 같다. 

그러나 그럴 여력은 없고, 파워앰프 앱은 구매해두고 사용하고 있다면, 고음질 출력을 필수로 사용하는게 좋지않을까.

PowerAmp 파워앰프 Hi Res 설정

파워앰프가 기본 음악 플레이어보다 좋다고 해서 구매했는데, 그렇게 큰 차이를 못느꼈다면 이번기회에 설정해보자. 

설정

파워앰프 설정을 열고 오디오 엔진을 선택한다.

Hi Res 출력

오디오 엔진에서 출력을 선택하고, Hi-Res 출력을 선택한다.

샘플링속도

일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만 지원한다는데 유선 헤드셋/AUX를 활성화 시키고, 옆에 설정 아이콘을 터치하여 샘플링 속도를 192Khz로 지정한다. Hi-Res 출력을 활성화 하지 않으면 일반 OpenSL ES 출력으로 설정되는 것 같다. 

SoX 리샘플러

다시 오디오 엔진 옵션에서 리샘플러를 선택해서 리샘플러 유형을 SoX 리샘플러로 변경한다. 

고음질 출력

이제 음악을 재생할 때 Hi-RES OUPUT 출력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유선 헤드셋만 설정하였기 때문에 유선 이어폰에 국한된 이야기다. 

블루투스

블루투스 장치는 어떤지 시험해보기 위해 블루투스 이어폰 및 스피커에 연결해보았다. 블루투스 특성상 더 이상의 큰 기대를 하긴 어려웠다. 96khz 샘플링속도 선택은 가능했지만 큰 차이는 없었다. 

편의상 갤럭시버즈를 주로 사용하고 있지만, 고음질에 대한 갈망이 있기에 가끔 유선 이어폰을 꺼내서 사용하곤 한다. 그리고 내 귀가 막귀인 것 같다고 실망하지 말자.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는 어쩔 수 없다. 이제 장바구니에 이어폰과 DAC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