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사이트

유튜브 구독자 보는법 확인은 이렇게

반응형

단순히 내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몇명인지는 확인하는 것은 쉽습니다. 그런데 누가 내 유튜브를 구독하고 있는지는 어떻게 확인할까요? 이제 유튜브 시대라 초보 유튜버들은 이것저것 배울 내용이 많죠?

구독자를 늘리기 위해서는 블로그와 마찬가지로 콘텐츠가 가장 중요하며, 방문자의 통계를 분석하는 능력을 기르는 것도 필수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그 중에 하나인 유튜브 구독자 보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구독자 보는법

유튜브 구독자 보는법 확인

단, 구독 정보를 비공개해둔 유저는 확인할 수 없고, 구독정보를 공개해둔 유저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유튜브에 접속하여 오른쪽 상단에 있는 내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Youtube 스튜디오(베타)에 일단 접속합니다. 

그러나, 유튜브 스튜디오에서 바로 누가 내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는지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오른쪽 메뉴 맨 아래에 있는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이전버전을 클릭하세요.

건너뛰기

그러면, 유튜브 스튜디오 베타를 사용해주셔서 감사하다는 알림이 뜨며, 이전버전으로 돌아가려는 이유에 대해 묻습니다. 일종의 설문조사 같은 것이므로 당황하지말고 건너뛰기를 클릭합시다. 

구독자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이전버전에 접속했으면, 왼쪽 커뮤니티 - 구독자 메뉴를 클릭하면 누가 내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구독자수에 비해 구독자에 표시 되는 인원이 몇명 없죠? 이렇게 자신의 구독정보를 비공개해둔 유저는 목록에 뜨지 않습니다. 

단순히 여기에 있는 내용으로는 구독자를 늘리기 위한 내 채널 분석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분석 메뉴를 확인하시는 것이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요즘은 동영상 콘텐츠가 대세인 것 같습니다. 이번에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면서 유튜브를 자주 시청하고 있는데 확실히 예전에 비해 재미와 양질의 콘텐츠가 많아졌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