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 패턴 잊어버렸을때 해결법!

반응형

갤럭시 패턴 잊어버렸을 때

이번에 갤럭시10 및 갤럭시노트10 지문인식오류 이슈로 인해 많이들 걱정하셨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화면에 실리콘 젤리 케이스를 갖다댄 상태에서 아무 손이나 물체를 갖다대면 잠금이 풀리는 오류가 있었죠. 그로인해 기기 뒷면에 지문인식센서가 있는 갤럭시노트9은 이러한 이슈에서 큰 문제가 없었기 때문에 신경을 쓰지 않고 있다가 부랴부랴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지금은 삼성이 지문인식오류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하고 있습니다. 지문인식 오류 보안패치는 24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고 하네요. 

우리가 새 스마트폰을 처음 시작할 때 대부분 패턴 또는 핀번호를 등록하는데요, PIN을 기본 인증으로 설정하신분들은 상관없겠지만 패턴을 등록했다가, 오랜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아 잊어버렸을 수 있습니다. 지문인식을 해제하려면 초기에 등록했던 PIN 또는 패턴이 필요하거든요. 

그래서 지문을 해제하려고 하는데, 스마트폰 초기에 설정해두었던 패턴을 잊어버렸다면? 그래서 갤럭시 스마트폰 패턴 잊어버렸을 때 해결법을 준비했습니다. 

갤럭시 패턴 잊어버렸을때

내 갤럭시 스마트폰의 잠금 패턴 및 핀번호를 잊었을 때 푸는 방법은 바로 내 디바이스 찾기를 통해 원격으로 잠금을 푸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내 디바이스 찾기

내 디바이스 찾기에서 원격으로 잠금을 풀기전에 미리 설정할 것이 있습니다. 설정에서 생체인식 및 보안에 들어가서 내 디바이스 찾기를 터치합니다. 

원격 잠금해제

물론 삼성계정이 있어야 가능한 일입니다. 내 디바이스 찾기는 폰을 분실했거나 잠금해제 암호를 잊어버렸을 때 휴대전화 위치를 찾고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여기서 원격 잠금해제를 활성화시켜줍시다. 이 기능은 폰을 잃어버렸을 때, 폰을 찾기위해 사용되는 기능인데 이렇게 사용할 줄은 몰랐네요. 이제 상단에 적혀있는 URL을 터치합시다. 

로그인

폰을 잃어버린 상태라면 PC에서 findmymobile.samsung.com 에 따로 접속하여 수행하면 됩니다. 하지만 지금은 폰에 걸린 잠금을 풀기위해서 하는 것이니 폰에서 바로 접속해도 상관없습니다. 

로그인 버튼을 터치하여 삼성계정으로 로그인합시다. 그러면 내 스마트폰 위치를 찾게되는요, 삼성 디아비스가 여러개인 경우, 왼쪽 메뉴를 눌러서 패턴을 풀고싶은 기종을 선택하줍시다. 그리고 하단에 있는 잠금해제를 터치합시다. 

잠금해제

이제 휴대전화 잠금해제 안내가 뜹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여 내 갤럭시 스마트폰의 화면 잠금방식 (패턴, PIN, 생체인식)을 모두 삭제할 수 있습니다. 

잠금해제 버튼을 터치하고 삼성계정을 한번 더 입력해줍니다. 그러면 내 디바이스 찾기 웹사이트를 통해 화면 잠금이 원격으로 초기화되었다고 뜹니다. 

잠금해제 설정

이제 스마트폰에 모든 잠금설정이 해제되었습니다. 패턴을 잊어버렸을 때 이렇게 내 디바이스 찾기를 통해서 모든 잠금을 없애버리면 됩니다. 그리고 이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마치신 분들은 다시 지문을 등록하시면 될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