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티비엔 편성표를 확인해서 몇시에 하는지

반응형

tvN 실시간 무료 온에어 시청은 Tving OTT 서비스로 가능하다. 그런데 티비엔온에어 실시간 티비를 보려면 먼저 티비엔편성표부터 확인해야겠죠? 

요즘 1인 1스마트폰 시대에 더이상 TV때문에 리모콘 쟁탈전을 할 일이 많이 없어졌다. 바로 내손에서 내가 보고 싶은 채널을 시청하면되기 때문이다. 

티비엔 채널은 CJ ENM의 유료 준종편 채널로 예능 드라마 같은 엔터테인먼트 방송을 주로 편성하고 있으며, 시사 교양프로그램도 방송하는 종합 버라이어티 채널이다. 그리고 CJ 계열이기 때문에 실시간 무료 시청하기 온에어 서비스는 티빙으로 가능하다. 

얼마전까지는 옥수수에서도 티비엔온에어를 시청할 수 있었지만, 웨이브로 통합되면서 웨이브에서는 tvN채널을 시청할 수 없게 되었다. 그러므로 오직 Tving에서만 tvN온에어 시청이 가능하므로 편성표를 확인하여 내가 보고싶은 방송은 언제 볼 수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Tving Live

먼저 PC 환경에서 티비엔온에어를 시청하는 방법은 Tving에 접속하여 Live 탭에서 실시간 방송을 확인할 수 있다. 티빙 라이브 탭에 보면 여러가지 채널이 있는데 여기서 tvN 채널을 선택하면 바로 tvN 실시간 온에어를 시청할 수 있다. 티빙도 이번에 개편을 하여 UI가 조금 변경되었다. 배경은 다크모드 처럼 어두운톤으로 변했고 조금 직관적으로 개선되었다. 

1분30초 미리보기

단,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1분 30초의 미리보기로만 시청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티빙 회원가입은 필수다.

그럼 유료아닌가요? 

아닙니다. 이용권이 없는 회원도 실시간 온에어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720P

이용권이 없는 무료회원도 실시간 무료 온에어 시청이 가능하다. 단, 1080P 고화질 서비스는 이용권 구매후 시청할 수 있기 때문에 무료회원은 720P 이하의 화질로 시청할 수 있다. 720P도 시청하는데 큰 문제가 없는 화질이므로 안심해도 된다. 

티비엔 편성표

편성표

티비엔 편성표는 실시간 티비 화면 바로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날짜와 시간을 클릭하여 몇시에 무슨 방송을 하는지부터 확인해보자.

편성표 < 즐거움엔 끝이 없다, tvN

스마트폰에서도 따로 tvN 앱이 없기 때문에 Tving 앱으로 온에어를 시청하면 된다. 

티비엔온에어

PC환경과 마찬가지로 로그인 하지 않으면 1분30초 미리보기만 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귀찮아도 로그인해서 tvN의 보고싶은 방송을 보자. 

방송사들의 이해관계 때문에 각 OTT 서비스마다 볼 수 있는 채널이 조금씩 다른 것은 어쩔 수 없는 상황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