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Always on display 갤럭시 AOD 사용법

반응형

Always on display AOD 사용법

갤럭시 스마트폰의 AMOLED 액정의 장점을 살린 기능인 Always on display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는 갤럭시S7에 처음 도입되어 지금 출시되는 최신 기종에서 사용되는 기능입니다. 

화면이 꺼진 검정화면 상태에서 시계 및 날짜와 같은 간략한 정보를 표시하기 때문에 단순히 몇시인지 보려고 수시로 액정을 켜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편리하며, 화면을 자주 껐다키는 그 행동이 오히려 배터리를 많이 먹기 때문에 AOD를 켜두는 것이 결과적으로는 배터리를 더 적게 쓰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AOD 기능은 생각보다 배터리를 많이 먹지 않고, 시계가 시간이 지나면 조금씩 위치가 바뀌기 때문에 번인 걱정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번 포스팅은 갤럭시 Always on display 설정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Always on display

갤럭시 AOD 기능을 사용하면 배터리를 더 많이 소비하지 않을까, 번인이 빨리 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잠금화면

AOD는 잠금화면에 표시되기 때문에 설정에서 잠금화면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중간쯤에 있는 Always On Display 기능을 활성화 해줍시다. 이제 더 세부적인 설정을 위해 Always on display를 터치해봅시다. 

시계와알림

  • 홈 버튼 및 시계 
  • 시계
  • 홈버튼

맨 먼저 설정할 것은 휴대전화를 사용하지 않을 때 시계와 알림을 어떻게 표시할 것인가 인데, 저는 시계만 선택해두었습니다. 왜냐하면 홈버튼은 하단에 고정으로 있으니 번인예방을 위해서 시계만 선택했습니다. (시계는 시간이 지나면 조금씩 위치가 변함) 

표시방식

  • 화면 터치로 켜기 
  • 항상 표시 
  • 특정 시간에만 켜기 

그 다음은 표시방식을 살펴보겠습니다. AOD를 항상 표시할지, 터치로 10초 동안만 표시할지, 특정 시간에만 표시할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화면 터치로 켜기는 잠금화면 상태에서 화면을 터치하면 AOD가 10초동안 표시됩니다. 항상표시는 말 그대로 계속 표시되구요, 특정 시간에만 켜기는 자신이 설정한 시간 동안에만 AOD가 표시되는 옵션입니다. 

AOD 밝기 자동조절

그리고 AOD도 마찬가지로 밝기조절이 가능합니다. 자동 밝기 기능을 해제한 경우에는 Always on display 상태에서 시계를 두번 터치하여 직접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AOD 밝기

이렇게 하단에 밝기조절바가 생기기 때문에 밝기 조절을 수동으로 한다면 AOD가 켜진상태에서 두번 터치하면 바로 AOD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Always on display

이번에는 AOD 시계 스타일을 변경해보겠습니다. 시계 스타일을 터치하여 Always on display를 선택합시다. 

시계스타일

여기서 Always on display 상태에서 표시되는 시계 스타일과 색상 등의 세부설정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스타일의 시계와 색상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달력

가끔 다른 사람의 갤럭시 스마트폰 잠금화면에 움직이는 gif 또는 달력을 보신적 있나요? 바로 여기 종류 탭에서 달력이 나오는 시계스타일을 선택하시면됩니다. 

Always on display에 표시

마지막으로 페이스 위젯에 대해 알아봅시다. 페이스 위젯은 잠금화면 및 Always on display 화면에서 유용한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잠금화면 뿐만 아니라 AOD에서도 위젯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정보를 활성화 시키고, 페이스 위젯 고급에 있는 Always On Display에 표시를 활성화 해주세요. 

페이스위젯 AOD

그러면 이렇게 잠금상태인 검정화면에서도 음악, 오늘의 일정, 다음알람, 날씨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폰 화면을 켜지 않아도 이렇게 간단한 정보는 바로 잠금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한 기능입니다. 

시계만 활성화 해두어도 불필요하게 화면을 켜지 않아도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야간에 조명이 꺼진 방에서 몇시인지 확인하려고 눈부시게 폰화면을 켜지 않아도 되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