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TV조선 온에어 보는법!

반응형

TV조선 온에어 보기

TV조선은 조선일보 계열의 종합편성채널입니다. 요즘은 뉴스 보다는 스포츠 및 예능 때문에 'TV조선 온에어' 서비스를 찾곤하는데요, 얼마전에는 미스트롯 덕에 많은 사람들이 시청한 채널이기도 합니다. 티비조선 온에어 실시간 무료보기를 위해서는 TV조선 편성표 부터 확인해서 내가 보고싶은 프로그램이 언제 하는지부터 알아야겠죠?

예전에는 종편채널을 볼일이 별로 없었고, TV에서 한창 채널을 찾았는데, 요즘은 스마트폰 덕분에 실시간채널 보기가 편해졌습니다. 그리고 가족들이랑 TV 리모컨 싸움도 안해도 되구요. 

이번에는 TV조선 온에어 시청방법에 대해서 여러가지를 소개할테니 편한방법으로 보시면 될 것같네요. 

TV조선 온에어

컴퓨터로 보기

첫 번째 방법은 PC에서 시청하는 방법입니다. 컴퓨터를 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가장 간편한 방법이 되겠습니다. TV조선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우측 상단에 있는 ON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잠시 기다렸다가 '티비조선 온에어' 시청이 가능하며, 로그인하지 않아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화질은 타 서비스 보다 화질이 좋고, 로그인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네요. 단, HD 화질은 로그인을 해야 가능합니다. 

TV조선 편성표

사이트에서 바로 편성표를 확인할 수 었어요. 편성보는 일일 또는 주간 단위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캡쳐로 다 보여드리기 힘드니 위 링크에서 확인하시는 것이 편합니다. 

폰으로 보기

TV조선앱

로그인을 하지 않고 TV조선온에어를 시청하는 방법중에 TV조선앱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앱을 설치해야된다는 것이 귀찮지만, PC에서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앱이 실행되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ON 아이콘을 터치하세요. 

어때요? 간편하죠? 그리고 폰으로 PC 온에어에 접속해서 보는 방법도 있지만 화면이 앱으로 보는 것이 더 깔끔하네요. 

>OTT 서비스로 시청하기

혹시 사용하고 계신 OTT 서비스가 있다면, 그것을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KT 사용자는 올레TV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네요. 

물론 티빙에서도 시청가능한요,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1분 30초 미리보기 밖에 되지 않습니다. 대신 이용권이 없더라도 로그인만 하면 LIVE 보는 것은 가능합니다. 

얼마전 통합개편이된 웨이브에서도 시청할 수 있는데요,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모바일 화질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면 SD 화질로 시청할 수 있네요. 

티비조선온에어 시청방법들을 알아보았는데요, PC 및 모바일 편한 방법으로 시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미 이용중인 OTT 서비스가 있다면 그쪽을 통해서 보는 것이 가장 편한방법일 것 같네요. 

만약 이용권을 내고 사용중이신 OTT 서비스가 없다면 공식 온에어를 통해서 시청하는 것이 화질이 가장 깔끔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