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사이트

알리익스프레스 통관번호 필수!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2019년 광군제 기간을 이용하여 중국 직구를 생각한다면, 해야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개인통관번호를 입력하는 것인데요. 

혹시 작년 광군절 기간에 성공적인 직구를 하셨나요? 그래서 올해도 눈여겨 보던 제품을 직구하려고 준비중이신가요? 그런데 올해 8월부터 변경된 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의무적으로 기입해야됩니다. 이것은 알리익스프레스 뿐만 아니라 기어익스프레스 등 모든 직구사이트도 마찬가지입니다. 직구를 자주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미 아셨을테지만, 직구를 자주 하지 않는편이며 광군제 기간에만 직구를 하신다면 모르셨을 수 도 있습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 없이 주문을 한다면, 주문이 취소되거나 주문이 진행되더라도 통관과정에서 남들보다 느리게 통관이 될 문제가 있습니다. 안그래도 배송물량이 엄청난 기간이기 때문에 삐끗하면 배송이 많이 느려지겠죠? 

이번 포스팅은 알리익스프레스 11.11 광군제 대비 개인통관부호 입력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만약 직구가 처음이신분들은 개인통관부호부터 발급받으셔야겠죠?

알리익스프레스 통관번호 입력

알리익프레스에 입점된 것들은 대부분 괜찮은 가격으로 판매중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광군제 기간이라도 가격은 평소와 큰 차이가 없지만 특별 쿠폰을 제공하고 있네요. 

알리 한글

먼저 알리익스프레스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합시다. 알리는 한글로 표시되서 거부감이 없긴한데요. 자동번역 수준이라 상세페이지 안에 있는 글은 번역은 어색합니다. 

주소수정

My AliExpress 메뉴에서 배송주소를 클릭하여 등록된 주소를 수정하려고 해도 개인통관부호 입력필드가 없습니다. 개인통관부호는 여기서 입력할 수 없고, 주문페이지에서 수정해야됩니다. 주문과정에서 개인통관부호를 입력할 수 있기 때문에 주문단계로 넘어가봅시다. 

주문내역

이미 주문내역이 있던 분들이라면 배송주소가 저장되어 있을 것입니다. 배송정보 오른쪽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해보세요. 

수정

이제야 배송지를 수정할 수 있네요. 수정을 클릭하세요. 만약 주소를 처음 입력하시는 분들은 새 주소 추가를 클릭해서 새롭게 주소를 등록하세요. 

Customs Clearance Informaion

이제야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입력할 수 있는 칸이 생기네요. Customs Clearance Informaion 필드에 Customs clearance ID 칸에다가 여러분이 발급받은 P로 시작하는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수정한 주소는 기본값으로 설정하면 되겠네요. 

개인통관부호 조회

개인통관부호를 발급받지 오래되서 기억이 안나시는 분들은 모바일 관세청 앱으로 쉽게 조회해보실 수 있구요, 없으신 분들도 바로 앱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어렵지 않아요~

결제 방법

이제 여러분들이 가지고 있는 수단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알리는 페이팔은 안되서 불편하네요. 혹시나모르니 카드는 저장하지마세요. 곧 시작될 블랙프라이데이를 위해서라도 개인통관고유부호는 아마존에도 미리 입력해두는 것이 좋겠죠? 알리익스프레스 뿐만 아니라 아마존도 개인통관고유부호는 필수입력이거든요. 

[생활정보] - 해외직구 관부가세 계산하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