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카톡 나와의 채팅 나가기 방법!

반응형

어느순간부터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 나가기가 안되서 당황스러웠던 적이 있습니다. 결국에는 방법을 찾지 못하고, 대화내용만 삭제하고 그냥 둬버렸었습니다. 그런데 잘 찾아보니 나와의채팅 나가기 방법이 있었습니다. 기존에 있었던 기능인데 왜 굳이 이렇게 어렵게 숨겨놨을까요? 

보통 카카오톡 나와의채팅을 정말로 혼잣말을 적기 위해 사용하는지는 모르겠지만 간단한 메모를 하기 위해서 사용하곤 합니다. 그리고 필요한 자료를 옮길때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방법이죠.  

그런데 이제 필요가 없어서 나가려고 하는데 언젠가부터 나가는 것이 불가능해졌죠. 임시 대안으로 활용했던 PC카톡에서 Delete 키를 눌러서 없애는 것도 불가능해졌습니다. 

그런데 이제 나와의채팅 숨기기가 가능해졌습니다. 결론만 보면 대화목록에서 없애는 것이니까 같은 역할이라고 볼 수 있겠죠?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카톡 나와의 채팅 나가기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 숨기기

실험실

카카오톡 더보기에서 오른쪽 상단 설정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설정에서 실험실에 들어가봅시다. 

나와의 채팅방 숨김

실험실에는 카카오톡의 여러가지 실험기능들이 있죠. 실험실의 기능들은 바람처럼 나타났다 소리 없이 사라질 수 있으며, 다음 업데이트때 정식으로 반영될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톡 실험실에 보면 나와의 채팅방 숨김 기능이 있는데, 활성화 합니다. 나와의채팅방을 나갈 수 는 없만 잠시 숨겨둘 수 있는 기능입니다. 

대화 내용 모두 삭제

나와의채팅 대화방에서 메뉴를 열어보니, 역시나 나가기는 안되네요. 일단 채팅방 서랍을 열고 설정에 들어가서 대화 내용 모두 삭제를 해줘서 대화방을 깔끔하게 만들어버립시다. 

나와의채팅 숨김 방법

숨김

이제 나와의채팅을 숨겨보겠습니다. 채팅 목록에서 나와의 채팅방을 길게 터치하여 메뉴를 띄웁니다. 여기에서 채팅방 이름설정, 상단고정, 알림끄기, 홈 화면에 추가 4가지 기능에서 마지막에 숨김이 추가되었습니다. 

숨김을 선택하면, 대화목록에서 나와의채팅방이 숨겨지게 됩니다. 숨긴 나와의 채팅방은 내 프로필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메시지를 작성하면 목록으로 다시 들어오게 됩니다. 

나와의 채팅

나와의 채팅 기능을 다시 사용하려면, 내 프로필을 띄워서 나와의 채팅 아이콘을 터치하면 바로 대화방이 열립니다. 

기존 방법대로 그대로 나가기 기능이 있었으면 더 편했을텐데요, 번거롭게 해놨네요. 기존에는 해결방법이 없어서 대부분 대화 내용 삭제기능까지만 알려졌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숨김 기능으로 대화목록에서 없애버릴 수 있습니다. 

실험실에 있는 기능이므로 나와의채팅 숨김이 없어지거나, 언젠가는 정식으로 반영될 수 있으니 지금은 이 방법을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카톡 나와의 채팅 나가기 기능이 없어져서 오히려 불편을 겪고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