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 사진합치기 콜라주 만들기!

반응형

갤럭시 스마트폰 앨범에서 바로 콜라주 만들기가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인스타에 여러 사진을 합친 콜라주 사진을 올리고 싶은데 별도의 어플을 설치해야될까요? 갤럭시에는 사진합치기 기능이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사진합치기 어플을 별도로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인스타그램의 Layout from Instagrm 어플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할 사진이 아니라면 활용하기가 어렵겠죠?  

컴퓨터에서는 여러장의 이미지 사진을 합치려면 포토스케이프 같은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콜라주 및 이어붙이기를 하면 사진합치기 하기가 쉽습니다. 그런데 폰에서 바로 콜라주 사진을 만들려면 어렵지 않을까 걱정이 되실 수 있는데요, 너무나 쉽게 사진합치기가 가능합니다. 

번거롭게 컴퓨터로 사진을 옮겨서 편집할 필요가 없겠죠? 요즘은 폰으로 바로 편집해서 바로 SNS에 올리는 게 중요하잖아요. 

저도 포스팅 준비를 위해 폰에서 찍은 사진들을 컴퓨터로 옮겨서 사진합치기를 많이 하는 편입니다. 어차피 컴퓨터에서 사용할 이미지이니깐요, 그런데 컴퓨터에서 사용할 사진이 아니라 폰에서 사용할 이미지라면 폰에서 바로 사진합치기가 되면 좋겠죠. 

콜라주 만들기

콜라주 만들기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의 기본 갤러리 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합치고 싶은 사진을 길게 터치하여 선택합니다. 저는 일단 예시로 2개만 선택해볼게요. 그리고 메뉴를 터치하여 콜라주 만들기를 선택하세요. 

레이아웃 변경

레이아웃

갤럭시 포토에디터가 실행되네요. 그런데 사진 2개를 선택해서 만든 콜라주를 보니 좌우가 많이 짤리네요? 이렇게 가로로 촬영한 사진은 가로 모양의 레이아웃을 선택해주면 되겠죠? 세로로 촬영한 사진은 세로 레이아웃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사진 위치 조절

위치

아무래도 사진 2개를 합치다보면 사진 크기 및 레이아웃 때문에 짤리는 부분이 있습니다. 사진 위치를 조정하고 싶으면 조절하고 싶은 칸을 선택한 뒤, 스와이프 하여 사진위치를 조절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상단에 아이콘이 뜨는데요. 사진교체, 삭제, 편집도 바로 가능합니다.  

 

4분할

이번에는 사진4개를 합쳐서 4분할 콜라주를 만들어보겠습니다. 갤러리에서 사진 4개를 선택한 뒤, 콜라주 만들기를 해보았습니다. 여러가지 레이아웃이 있으니, 사진과 잘 어울리는 레이아웃으로 배치해서 저장을 해주시면 됩니다. 

사진 순서 변경

순서

사진의 순서를 변경하고 싶다면, 사진을 꾹 눌러서 원하는 칸으로 이동시키면 서로 위치가 변경됩니다. 

사진추가 

사진추가

만약 갤러리에서 4개에서 사진 하나를 더 추가하여 5개로 합치고 싶을 때는 다시 갤러리로 나갈 필요 없이, 첫번째 사진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면 앨범이 다시 뜹니다. 여기서 추가하고 싶은 사진을 선택해서 완료를 터치하세요. 

레이아웃 추가

바로 사진이 추가되고, 5레이아웃으로 변경되었죠? 

비율변경

비율변경

그리고 사진합치기 비율도 설정이 가능한데요, 사진 아래에 있는 1:1을 터치하시면 9:16 비율로 변경됩니다. 사진비율에 따라 비교해보시고 적절히 선택해주시면 될 것 같네요. 

갤럭시 사진합치기 주요기능들만 살펴보았습니다. 별도의 콜라주만들기 및 사진합치기 어플을 설치하지 않아도 기본기능으로도 충분히 사진합치기가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