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인스타 디엠 보내기 취소 하는 방법

반응형

혹시 인스타 디엠을 실수로 잘못 보냈을 때 디엠 보내기 취소가 가능한 것 알고계셨나요?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는 인스타그램안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개인 대화 및 쪽지 같은 기능입니다. 요즘 정말 습관적으로 인스타그램을 켜서 구경하고있네요. 

처음에는 자신의 일상을 업로드해서 근황을 알리고, 친구 및 지인들이 업로드한 사진들을 구경하는 용도로만 사용했었는데요, 인스타그램으로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처럼 메시지를 보내는 것도 가능하네요. 

보통은 카카오톡으로 연락하면되는데 왜 굳이 인스타 디엠을 보내는걸까요? 예를 들어서 가게에 물어보고싶은 것이 있는데 전화로 물어볼 상황은 아니라면 인스타에서 그가게의 계정을 해시태그로 찾아서 디엠으로 문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요즘 인스타그램 계정 운영은 대부분 기본으로 하고있으니깐요. 소통의 역할이 큰것이죠. 

아무래도 지인보다는 모르는 사람 및 공식계정 같은 곳에다가 문의남기기 용도로 사용하는 것 같네요. 그런데 아는사람이든, 모르는사람 계정이든 실수로 디엠을 잘못보냈을 경우 어떻게 해야될까요? 

인스타 디엠 보내기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상대방이 그 메시지를 읽지 않은 성태에서 가능합니다. 

인스타 디엠 보내기 취소

인스타 디엠 보내기 취소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을 실행하여 바로 보이는 홈 화면의 오른쪽 상단에 보면 비행기 모양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게 디엠 기능인 것은 모두 아시죠? 먼저 디엠 아이콘을 터치해봅시다. 

디엠리스트

그러면 이때까지 대화했던 디엠 리스트가 뜹니다. 또는 검색으로 디엠을 보내고 싶은 계정이름 및 해시태그를 입력하시면 되구요. 보냈던 디엠을 취소해야되니, 이 리스트에 보냈던 디엠이 이있겠죠? 디엠을 나뒀던 계정을 선택하세요. 

말풍선

디엠 보내기 취소 테스트를 위해 일단 아무런 메시지를 보내봤습니다. 아직 읽음 표시는 안떴군요. 잽싸게 지우고 싶은 메시지 말풍선을 길게 터치합니다. 

메시지 보내기 취소

그러면 메시지 보내기 취소 및 텍스트 복사가 뜹니다. 여기서 메시지 보내기 취소를 터치하세요. 

디엠 보내기 취소

애니메이션 효과가 나타난뒤, 메시지가 사라졌습니다. 이렇게 인스타 디엠 보내기 취소가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와 비슷하지만, 삭제되었다는 표시는 없군요. 

대신 상대방이 디엠을 읽지 않은 상태야 취소가 가능합니다!  

 

읽음 표시

상대방이 나의 디엠을 확인했다면 메시지 밑에 읽음 이라는 표시가 생깁니다. 카카오톡에서 1이 사라진 것과 같은 상황인 것이죠. 같은 방법으로 메시지 보내기 취소를 하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읽음 그대로

메시지 보내기 취소가 가능하군요. 상대방이 이미 확인을 한 메시지를 보내기 취소를 해보았습니다. 일단은 메시지는 삭제되었는데요, 읽음 표시가 디엠창에 아직도 남아있는 것을 봐선, 나의 디엠창에서만 삭제된 것 같습니다. 

인스타 디엠 보내기 취소는 상대방이 확인하기 전에만 가능하군요, 애초에 이불킥 할 상황을 만들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스타 디엠으로 메시지를 보내셨다면 카톡연락처가 없는 사람일텐데 예의를 갖춰서 보내는 것도 잊지마시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