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멜론플레이리스트 삭제 방법!

반응형

국내 최대 규모의 음원서비스 멜론 플레이리스트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보다 압도적으로 이용자가 많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멜론차트 하면 음원차트를 통칭하는 말이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갤럭시 스마트폰 삼성뮤직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가 중단되고 멜론으로 대체되기도 하였습니다. (삼성뮤직 플레이어는 유지, 스트리밍만 멜론 서비스 이용) 

혹시 멜론을 사용하실 때 자신만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들고하시나요? 보통 국내 최신곡을 듣기 위해서는 멜론TOP100 차트를 듣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최신곡 보다는 날씨, 기분, 상황에 따라 나만의 음악 재생 리스트를 만들어서 재생하기위해 플레이스트를 따로 만들어서 수록곡을 추가해서 듣기도 하죠. 

만약 지인들끼리 아이디를 공유해서 사용한다면 음악듣는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플레이리스트를 나누는 것도 중요하구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멜론플레이리스트 삭제 방법과 재생목록 삭제 방법까지 한번에 정리해드릴게요. 

1. PC 버전 플레이리스트 삭제

마이뮤직

먼저 PC버전 기준으로 설명해드릴게요. 플레이리스트는 모바일에서도 삭제할 수 있으니 모바일 멜론 플레이리스트 삭제는 조금 아래에서 알려드릴게요. 멜론에서 마이뮤직에 들어갑니다. 

전체보기

마이뮤직에는 내가 좋아요 표시한 곡, 플레이리스트, 최근 들은 곡, 많이 들은 곡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이뮤직에서 상단 플레이리스트 탭을 클릭하거나, 나의 플레이리스트 옆에 있는 전체보기를 클릭하세요. 

순서변경 삭제

보통 플레이리스트는 사용자가 직접 생성하지 않았으면 없을 것입니다. 참고로 재생할 때 정렬되는 재생목록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재생목록 삭제방법도 아래에서 알려드릴게요. 일단 플레이리스트를 삭제해야되니 순서변경 / 삭제를 클릭하세요. 

삭제

삭제하고 싶은 플레이리스트를 체크하고 오른쪽에 있는 X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삭제 확인

플레이리스트를 삭제하면 플레이리스트안에 있는 리스트들이 모두 삭제됩니다. 알림을 확인하시고 확인을 클릭하면, 멜론플레이리스트 삭제가 완료됩니다.  

1-2. 모바일 멜론 플레이 리스트 삭제 

멜론 앱을 실행한 뒤, 상단에 있는 MY 탭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최근에 들은 곡이 뜰텐데요, 조금 아래로 스크롤 하면 좋아요를 누른 곡, 플레이리스트, 나만의 차트, 보관함이 뜹니다. 여기서 플레이리스트를 터치합니다. 

플레이리스트 삭제

플레이리스트에 제가 생성한 플레이리스트들이 뜨네요. 여기서 삭제하고 싶은 플레이리스트 오른쪽 점세개 메뉴 아이콘을 터치해서 플레이리스트 삭제를 선택하세요. 

확인

그러면 삭제한 플레이리스트는 복수할 수 없다고 뜹니다. 확인을 터치하시면 최종적으로 플레이리스트 삭제가 완료됩니다. 

2. 재생목록 삭제 

대부분 스마트폰을 사용해서 멜론을 들을 것이라 생각되기 때문에 모바일 멜론재생목록 삭제 방법에 대해서도 정리할게요. 

플레이리스트는 직접 자신이 고른 곡들로 구성할 수 있죠? 재생목록은 내가 재생했던 곡 및 재생할 곡들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멜론 Top 100을 재생하면 자동으로 재생목록에 100곡이 추가되죠. 

멜론 앱 하단에 있는 검은색 music 아이콘을 터치하면 재생목록이 열립니다. 저는 멜론 TOP100을 재생했기 때문에 재생목록에 자동으로 최신곡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재생목록 오른쪽에 있는 편집을 터치하세요. 

이제 재생목록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노래를 1개씩 삭제하는 것도 가능하며, 순서 편집도 가능합니다. 포스팅에서는 재생목록 전체를 삭제해보겠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전체선택을 터치하면 선택된 곡들이 살짝 하얗게 표시됩니다. 하단에 있는 삭제 버튼을 터치하세요. 

그러면 선택한곡들을 재생목록에서 삭제할 것이냐고 물어봅니다. 확인을 터치하면 재생목록에 추가된 모든 곡들이 삭제됩니다. 

멜론은 플레이리스트 따로 재생목록도 따로라서 혼동이될 수 있습니다. 다른 뮤직 플레이어는 플레이리스트 그대로 재생하지만, 멜론은 따로 재생목록을 만들기 때문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