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락스타게임즈 런처 다운!

반응형

이제는 락스타게임즈도 배틀넷, 스팀, 오리진 처럼 윈도우 운영체제용 런처를 출시했습니다. 이미 스팀에서 GTA5를 즐겨보신 분들이라면 락스타소셜클럽이 설치되는 것은 알고계시죠? 락스타 게임즈가 자사의 게임 판매 및 관리를 위해 제작한 소프트웨어로 기존의 락스타 소셜 클럽에서 기능이 확장되었습니다. 

이번에 레드 데드 리뎀션2 PC 버전이 출시됨과 동시에 스팀에서도 구매가 가능하지만, 자사 서비스인 락스타게임즈에서는 더욱더 할인된 가격으로 레뎀션2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유비소프트 처럼) 

그러나, 레데리 PC판은 최적화가 아직 덜되서 고사양 PC에서도 프리징이 일어나는 문제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문제는 11월말에 해결되었고, 아직 해결되지 않은 문제는 추후 수정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저는 레뎀션2를 Xbox 플랫폼으로 구매하였기 때문에 PC에서 구매할 예정은 없습니다만, 혹시나 GTA5 및 레드 데드 리뎀션2 구매를 락스타게임즈에서 하실 분들이라면 락스타게임즈 런처는 필수입니다. 

락스타게임즈 런처

ROCKSTAR GAMES LAUNCHER

락스타게임즈 런처 다운은 락스타소셜클럽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다행히 한글로 안내가 되어 있네요. 이전에 GTA5 PC판을 즐겼던 분들이라면 락스타소셜 계정을 이미 보유하고 계시기 때문에 그 계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RockStar Social Club 회원가입부터 진행해주셔야 됩니다. 락스타게임즈 런처 다운은 오른쪽 상단 ROCKSTAR GAMES LAUNCHER 단추를 클릭해주세요. 

Windows용 다운로드

그러면 락스타게임즈 런처 다운로드 페이지가 뜹니다. 왼쪽 Windows용 다운로드 단추를 클릭하면 설치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스팀에서는 아직 풀리지 않았지만, 락스타게임즈에서 레드데드리뎀션2를 구매하시면 다른 PC 플랫폼 보다 빠르게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

런처를 설치해보겠습니다. 언어 선택에서 한국어를 선택하시고, 계속하기를 클릭해주세요. 그 뒤로 모두 계속하기를 클릭해서 설치를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설치경로는 기본으로 C드라이브에 잡히는데요, 런처는 C에 설치하고 게임은 용량이 많은 D에 설치가 가능하니 설치경로는 알아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락스타게임즈 런처를 실행해보니 로그인을 하라고 하네요. 로그인 할 때마다 reCAPTCHA를 입력해야되서 조금 번거롭긴합니다. 

런처

저는 현재 이용 가능한 게임은 GTA5 및 레뎀션2 다운로드가 가능하다고 뜨네요. 스팀으로 구매한 게임은 소셜클럽 계정을 연동하기 때문에 표시가 되는 것 같습니다. 대신 실행은 스팀으로 되겠죠?

Rockstar Games Launcher는 몇 가지 락스타에서 제작한 타이틀을 플레이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공식 클라이언트입니다. 대부분의 게임 플랫폼과 유사하게 작동합니다. 시도하고 싶은 락스타게임을 확보하고 싶은 마음이 들지만, Uplay와 비교해서는 타이틀 수가 너무 적네요. 그러므로 락스타게임즈 런처 다운 안내까지만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