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만보기 기능이 있는거 알고계셨나요? 토스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무조건 켜고 다니세요!
간편 송금 서비스 토스가 이리저리 영역을 확장하면서 다양한 기능들이 생겼습니다. 행운퀴즈는 매번 퀴즈를 풀어야 되기 때문에 귀찮은면이 있지만, 토스만보기는 걸어다녀야 됩니다. 이래나 저래나 티끌모아 티끌이고 귀찮네요.
토스만보기는 하루에 만보를 걸으면 하루 최대 백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한달하면 삼천원은 되겠네요? 하루에 만보씩 걷는사람이라면 무조건 이득인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하루에 만보를 걷지 못하는 경우에는 어떨까요? 걱정하지마세요. 100원을 못채울 뿐이지 걸음수만큼의 금액은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전에도 만보기를 사용하여 걸은 수만큼의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앱은 많이 있었습니다. 그걸로 커피한잔으로 교환하거나, 다른 포인트로 전환하고 그랬죠. 그런데 요즘 타사 만보기 앱들은 가면갈수록 포인트를 사용하려고하면 이전보다 제약이 커진 경우가 많죠. 포인트 전환은 일정 포인트 이상만 가능하기 때문에 조금 번거롭구요.
사실 큰 돈은 되지 않지만, 소소한 행복이랄까요? 토스를 설치해두기만 해서는 만보기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별도로 토스만보기 기능을 켜야 작동하니 어차피 토스를 사용하신다면 켜두는게 무조건 이득이겠죠?
그리고 토스만보기는 삼성헬스처럼 웨어러블 기기와 연동이 되지 않기 때문에 걸을 일이 있으면 무조건 핸드폰을 가지고 다녀야 걸음수에서 손해보는 일이 없습니다.
저는 토스보다는 카카오페이를 이용하고 있었는데요, 다시 토스로 돌아오게되었네요. 어차피 설치해두면 이래저래 유용하게 쓰니깐요.
스마트폰에서 토스를 실행하고, 하단에 있는 전체 메뉴를 터치하세요. 그러면 전체 메뉴가 뜨는데요, 밑으로 쭉 스크롤해보시면 혜택에 있는 토스 만보기를 터치해주세요.
이용에 동의하면 바로 공지사항이 뜨는데요, 만보를 걷지 않아도 토스만보기 보상을 적립할 수 있다고 합니다. 나중에 아래에서 무슨말인지 설명해드릴게요.
그리고 또한 만보기 보상은 내 토스머니로 적립되는 것이 아니라 만보기지갑에 쌓이게 됩니다. 그러니 따로 출금신청을 해야되는거죠. 또한, 만보기 보상은 하루에 한 번만 받을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는 상단바에 토스만보기 알림창이 뜨게됩니다. 아직 걷지 않았으면 오늘도 걸어볼까요? 라는 알림이 뜨고 걷기 시작하면 걸음수로 변하게 됩니다.
만보를 못채운 경우
아까 공지사항에서 확인한 만보를 못채웠을 경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걸을일이 별로 없어서 만보를 채우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걸음수 대비한 금액을 받을 수 있는데요,
만보를 못채웠을 경우 영상 2개를 시청하고 오늘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퀴즈가 뜨는데요, 매번 영상과 퀴즈가 다르지만 정답은 쉽기 때문에 따로 찾을정도는 아닙니다. 그래도 번거롭네요.
만보를 채운 경우
만보를 채운 경우 100원 받기가 활성화 됩니다. 하루 최대 100원이며, 오늘의 보상을 만보기지갑에 받게됩니다. 또한, 만보를 채웠기 때문에 영상을 시청하라고 뜨지 않습니다.
며칠간 사용해보면서 토스만보기로 모은 금액을 확인해보았습니다. 정말 티끌모아 티끌이네요. 출금을 눌러보니 최소 1000원부터 출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만보기 지갑에서 1000원 이하의 금액은 출금하실 수 없기 때문에 최소 10일 이상은 사용해야되네요.
※ 만보기로 모은금액은 토스머니로 바로 적립되는 것이 아니라 만보기 지갑에 쌓이게 되므로 반드시 1000원 이상 적립하셨으면 출금신청을 하셔야됩니다. 만료일이 지나면 보상을 출금할 수 없다고 나와있는데요, 적립일로부터 30일이 지나면 출금을 할 수 없습니다.
자동으로 해주지 이것도 번거롭게 해놨네요.
그리고 잊으면 안되는 것 있는요, 오늘 쌓은 포인트는 자동적립이 아니라 받기 버튼을 눌러야 적립이 완료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정이 지나기전에 받기를 누르시는 것을 잊지마세요.
오늘 쌓은 만보기보상은 매일 자정에 초기화됩니다. 그래서 만보기에서 설정을 터치하셔서, 알림받기를 활성화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토스만보기 이용안내를 확인하시면 주의할 사항들이 나오기 때문에 한번씩 읽어보셔야 나중에 당황할 일이 없어집니다. 만보기와 행운퀴즈를 병행하면서 사용하시면 괜찮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