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오토데스크 학생용 사용법!

반응형

Autodesk 오토데스크는 우리에게 오토캐드, Maya, 3dx Max 같은 도면 프로그램 및 3D 모델링 제작회사로 유명합니다. 

오토데스크 제품군들은 학생용 라이센스를 사용하면 3년 1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오토데스크 학생용 무료 사용법은 어떻게 하는걸까요? 먼저 알아둘 것은 오토테스크 교육용 라이센스에서 만들어진 작품의 소유권은 오토데스크로 귀속되기 때문에 소유권이나 지적재산권을 주장할 수 없다는 것에 유의하셔야됩니다. (상업용으로 사용하지 말라는 얘기죠) 

그렇기 때문에 정말로 배우는 용도로 적합합니다. 그리고 학생용 무료 오토데스크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처럼 학교인증을 정확하게 하는 편이 아니기 때문에 쉽게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대학생 때부터 무료로 오토데스크 프로그램을 사용한다면, 거기에 적응하여 나중에 취업해서도 오토데스크를 사용할 수 밖에 없게 설계? 한 것이기도 한데요, 그덕에 점유율이 높은 탓이 있습니다. 버전이 업그레이드 될 때마다 좋아진다는 느낌보다는 여러가지 플러그인들을 붙였다는 느낌이 더 강합니다. 

오토데스크 학생용 무료 사용법

Autodesk 오토데스크 학생용 다운로드

오토데스크 학생용 무료 라이센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오토데크스 에듀케이션 페이지에 접속해서 받으면 됩니다. 

AutoCad 지금 다운로드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제품은 화면에서 보이다시피 FUSION 360, REVIT, 3DS MAX, INVERTOR PROFESSIONAL, AUTOCAD, MAYA 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하고 싶은 오토데스크 제품을 선택하여 지금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됩니다.

SIGN IN

지금부터는 페이지가 영어로 뜨는데요, 오토데스크 에듀케이션 계정이 필요합니다. 계정이 없다면 CREATE ACCOUNT 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약 계정이 있다면 바로 SIGN IN을 클릭하여 로그인합니다. 

NEXT

영어로 가입을 해야되서 당황스러울 수 있지만, 어렵지는 않습니다. 위 스크린샷대로 지역은 South Korea, Student 신분을 선택한 뒤, Date of Birth만 선택해서 NEXT를 클릭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학생용처럼 학교인증은 따로 안해서 좋네요. 

CREATE ACCOUNT

이제 빈칸을 채워 오토데스크 에듀케이션 계정을 생성하도록 합니다. 영문이름, 계정으로 사용할 이메일을 입력하시고 I agree에 체크한 뒤, CREATE ACCOUNT 버튼을 클릭합니다. 

INSTALL NOW

이제 로그인이 되어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원하는 버전, 운영체제, 언어를 선택하고 INSTALL NOW 버튼을 클릭하세요.  

중간에 보면 Serial number 및 Product key가 자신에게 부여되는데요, 딱히 기억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 키 그대로 자동으로 설치되거든요. 

Install

그러면 라이센스 계약 동의가 뜨는데요, I Accept를 선택하고 Install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다운로드

Your file is downloading 이라는 창이 뜨면 이제 브라우저에서 오토데스크 설치파일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설치

이제 설치파일을 실행하여 오토데스크 오토캐드 2020 학생용을 인스톨해보겠습니다. 설치는 다른 제품군들도 비슷하니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덩치가 커서 용량이 꽤 크네요. 인터넷 속도가 빠르다면 금방 설치가 가능합니다. 

동의함

설치된 학생용 오토데스크 제품을 실행해보니 Autodesk 개인정보보호 정책이 뜨네요. 동의함을 클릭하시면 이제부터 정상적으로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라이센스 관리자

따로 라이센스키를 입력하지 않아도 바로 학생용으로 인식되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센스를 확인해보니, 학생용 버전이라고 뜹니다. 

라이센스 상세 정보에는 아까 다운로드 받을 때 확인했던 일련번호와 제품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료날짜는 3년 뒤네요. 

오토캐드 2020 학생용

프로그램 상단에도 학생용 버전이라는 표시가 붙네요. 오토데스크 제품군 프로그램들을 배우는 학생이라면 이렇게 학생용 라이센스를 사용하여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3년간 1년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