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 스크롤캡쳐 방법!

반응형

저는 아무래도 갤럭시 스마트폰의 여러가지 기능들을 소개하기 위해 스마트폰 캡쳐를 자주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의 경우 전체화면으로 동영상을 시청하는 경우가 아닌 이상, 평상시에는 세로화면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죠. 그래서 세로화면을 한꺼번에 길게 캡쳐를 하려면 스크롤캡쳐 기능이 필요합니다. 

컴퓨터에서도 여러가지 캡쳐 프로그램이 있는데 알캡쳐 또는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스크롤 캡쳐 기능이 있는 것을 사용하면 나중에 편집하기가 편하죠. 사실 컴퓨터에서는 그렇게 큰 화면을 캡쳐할 일은 거의 없습니다만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말이 다르죠. 

갤럭시 스마트폰은 별도의 어플을 설치하지 않아도 스크롤캡쳐가 가능합니다. 다들 캡쳐 방법은 아시는 것 같으니 이번에는 따로 갤럭시 스크롤캡쳐 방법만 간단하게 정리하겠습니다. 

갤럭시 스크롤캡쳐

갤럭시 스크롤캡쳐

유용한 기능

갤럭시 스크롤 캡쳐를 위해서는 기능을 하나 켜줘야됩니다. 설정에서 유용한 기능에 들어간 다음에 스마트 캡처를 활성화 시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및 갤럭시탭 태블릿도 같은 방법으로 설정합니다. 

스마트 캡처

  • 스크롤 캡처로 더 넓은 화면 캡처하기
  • 스크린샷에 그리기
  • 스크린샷 자르기
  • 스크린샷 공유하기 

이렇게 스마트 캡처를 활성화 해야, 화면을 캡처한 후 추가 옵션이 표시되면서 스크롤 캡처가 가능해지는 것이죠. 

화살표

이제 스마트폰 한 화면에 다 들어오지 않는, 세로로 길게 캡쳐가 필요한 화면에서 버튼 또는 손날 등으로 여러분들이 쉽게 사용하시는 방법으로 캡쳐를 실시하세요. 

그러면 하단에 검은바 스마트캡처가 뜹니다. 여기서 가장 첫번째 아이콘이 스크롤캡쳐 기능인데요, 여러번 또는 쭉 터치해서 찍고싶은 만큼 누르면 됩니다. 

아래로 스크롤

이렇게 여러분들이 캡쳐하고 싶은 부분까지 화살표를 터치하면 됩니다. 중간에 끊으시는 것도 가능하구요. 아래 끝까지 캡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스크롤캡쳐를 진행하게 되면 왼쪽 하단에 얼만큼 길게 캡처가 되었는지 작은 화면으로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길게 캡쳐

이렇게 한 화면에 다 들어오지 않는 부분까지 한개의 이미지로 쉽게 캡쳐가 가능하게 됩니다. 그런데 제가 보기에는 세로로 한참 내려야되서 오히려 보기에는 불편한 것 같네요. 그래도 너무 세로로 스크롤 압박이 있는 화면이 아니라면 다른사람에게 한번에 보여주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은 스크롤캡처 외에도 여러가지 화면캡쳐 방법이 있습니다. 스크롤캡처 기능도 아래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더 많은 기능들을 알고싶으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통해서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바일] - 갤럭시 화면캡쳐 방법 스크린샷 찍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