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인스타 사진 여러장 올리기

반응형

인스타 사진을 여러장 올리는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예전에 인스타그램은 사각형 이미지에 단일 이미지 업로드만 지원했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1:1 비율 뿐만 아니라 4:3 비율도 지원하게 되었죠.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개별로 여러장 올리는 것도 굉장히 번거로운 일이며, 팔로우한 사람들도 여러장의 이미지를 따로 확인하게 되는 번거로움이 생기게됩니다. 그래서 한곳의 장소 및 같은 주제인 경우 한번에 여러장을 올리는 것이 어떨까요? 

인스타 사진 여러장 올리기

콜라주는 여러장으로된 사진을 하나로된 사진으로 볼 수 있게 합치기 기능이며 이것과는 다르게, 인스타 사진 여러장 올리기는 이미지를 옆으로 슬라이드했을 때 다음 사진을 볼 수 있게 됩니다. 그러므로 콜라주로 올릴지, 여러장으로 올릴지 어떤 방식이 더 어울릴지 고민해서 업로드 해야겠죠? 

인스타 사진 여러장 올리기

인스타 사진 여러장 올리기는 모바일에서도 가능합니다. 대신! 인스타그램에 한번에 여러장 올린 게시물에서 중간에 있는 사진만 부분삭제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업로드

다른 서드파티 앱을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평소처럼 스마트폰에서 인스타그램을 실행시킨 뒤, + 업로드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비율

이제 사진을 선택해서 업로드할 차례죠? 여기까지는 사진 한장을 업로드할 때와 같습니다. 이제 보충해서 설명하자면, 중앙 왼쪽에 있는 화면 비율 부터 먼저 선택해주세요. 

인스타 사진 여러장 올리기를 할 때 처음에 정한 화면 비율대로 전체 사진이 업로드 되기 때문이죠. 만약 각 사진의 비율이 다르다면 통일감이 없어지겠죠? 하지만 슬라이드해서 다음 사진을 보는 방식이기 때문에 그렇게 어색하지도 않습니다. 

 

여러 항목 선택

이제 중앙 오른쪽에 있는 여러 항목 선택을 터치해서 활성화해줍니다. 최근 업데이트로 친절하게 여러 항목 선택이라는 글자가 표시되는 군요. 

참고로 사진을 터치하는 순서대로 슬라이드 순서가 적용되므로 먼저 띄울 사진을 1번으로 찍어둬야겠죠? 업로드할 사진들을 모두 선택하셨다면 다음을 터치합니다. 

필터

이제 필터를 적용할 차례인데요, 인스타그램 필터를 많이들 사용하시는지 궁금하네요. 사진마다 색감이나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동일한 필터를 적용하면 이상하겠죠? 필터 아이콘을 터치하여 개별 필터를 적용시켜주는 것도 가능합니다. 

 

게시물

이제 내 피드에 사진이 최종적으로 업로드가 완료되었습니다. 사진 아래 점으로 된 표시가 있죠? 이것이 사진의 갯수를 표시하며, 오른쪽 상단에는 몇장 중에 몇 번째 사진인지 숫자료 표시됩니다. 

지금은 진철하게 여러 항목 선택 이라고 한글로 표시를 해줘서 더 쉬워진 것 같습니다. 만약에 사진을 여러장 올려야된다면, 따로 올리지 마시고 이렇게 여러장 선택해서 업로드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