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인스타 프로페셔널 계정 전환방법!

반응형

인스타그램은 개인계정과 비즈니스계정 두가지로 구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개인 계정으로 이용하는 것 보다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해서 사용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인 면이 있습니다. 

인스타 프로페셔널 계정 이란 페이스북 페이지와 비슷한 개념으로, 비즈니스 계정이죠. 만약 비즈니스 성장에 도움이나 홍보가 필요한 계정이라고 생각되면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지금은 인스타그램의 파급력이 다른 플랫폼보다 훨씬 좋기 때문에 자신을 브랜드화 할 필요가 있거나 제품을 알리기 위해서는 이러한 비즈니스계정을 활용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됩니다. 또한 내가 올린 게시글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을 분석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죠. 

최근에 인스타그램 쇼핑 태그 본적 있으시죠? 그러한 계정이 바로 프로페셔널 계정입니다. 이제는 필수로 사용하는 것이 추세죠. 

인스타 프로페셔널 계정

인스타그램 프로페셔널 계정 전환

먼저 자신이 사용하는 개인 계정을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할 필요가 있는지 부터 판단해야됩니다. 나의 사적인 공간과 일하는 용도는 구분하는 것이 좋겠죠? 먼저 인스타 부계정을 만들고 시작합시다. 

[모바일] - 인스타 부계정 만들기 초간단!

업무용도로 사용할 계정을 새롭게 생성합니다. 그래서 내가 사적으로 사용할 계정과 일하는 용도로 사용할 계정을 나눠서 사용하는 것이 좋겠죠? 

부계정을 생성할 때 처음에는 팔로워가 없기 때문에 나의 연락처에 있는 지인들을 팔로우 하는 방식으로 시작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인스타 프로페셔널 계정 전환을 위해서 메뉴를 선택한 뒤, 설정을 터치하세요.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

설정에서 중간에 있는 계정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맨 아래에 있는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을 선택하세요. 

크리에이터

인스타 프로페셔널 계정은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공인, 콘텐츠 제작자, 아티스트 및 인플루언서에 적합한 크리에이터 계정과, 

비즈니스

그리고 비즈니스 계정이 있습니다. 유튜버 및 블로거 라면 크리에이터 계정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이고 내가 장사를 한다면 비즈니스 계정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카테고리 선택

저는 크리에이터 계정을 선택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비즈니스 계정도 크게 다르지 않으니 안내에 따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카테고리 선택은 나를 가장 잘 나타내는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 카테고리는 프로필 아래에 표시하거나 숨길 수있어요. 

연락처 옵션은 다른사람들이 나에게 바로 연락을 할 수 있도록 프로필에 전화하기 단추를 추가할 수 있는데요, 하고싶지 않으면 연락처 정보 사용 안 함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프로필 표시옵션

프로필 표시 옵션은 프로필에 카테고리 및 연락처 상세 정보를 표시하거나 숨길 수 있는 옵션입니다. 카테고리 레이블 표시를 활성화 하면 프로필 아래 내가 설정한 카테고리가 표시됩니다. 이 설정은 추후에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페이스북에 연결이 뜨는데요, 개인 페이스북 계정이 아니라 페이스북 페이지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만약 페이스북 페이지를 따로 운영하고 계셨다면 그 페이지에 연동을 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만약 기존에 운영하셨던 페북 페이지가 없으면 Facebook 페이지 만들기에서 완료를 터치해서 간단하게 생성하셔도 되고, 지금 페이스북에 연결 안 함을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확인

그러면 이제 크리에이터 계정을 사용할 수 있다고 뜹니다. 확인을 터치하시면 프로페셔널 전환이 완료됩니다. 

인사이트 보기

인스타 프로페셔널 계정은 이렇게 프로필에 유료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 홍보 단추가 추가되며, 각 피드 마다 인사이트 보기 기능이 생깁니다. 그래서 내 프로필에 있는 링크 및 연락처로 전환이 얼마나 됐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계정

비즈니스 계정은 이렇게 사진에 제품 태그를 걸어서 바로 인터넷 쇼핑몰에 링크를 걸어놓을 수 있죠. 

개인용 계정으로 전

개인용 계정으로 전환

사정상 프로페셔널 계정을 다시 개인용 계정으로 전환하는 방법은 설정에서 계정을 선택한 뒤, 개인용 계정으로 전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쉽죠? 그리고 크리에이터 계정 및 비즈니스 계정 변환도 가능하답니다. 

돌아가기

개인용 계정으로 다시 전환할 경우 홍보 콘텐츠는 삭제되며 인사이트를 더 이상 볼 수 없게 됩니다. 그리고 언제든지 다시 크리에이터 및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요즘 인스타 계정 키우기가 굉장히 힘들겁니다. 사람들이 처음에는 신기하기도 하고 잘 몰라서 좋아요 및 팔로우도 잘 해주고했지만, 지금은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이렇게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해서 사용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될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