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페북 친구 끊기 방법!

반응형

요즘은 페북 탐라에 자신의 소식을 업로드 하는 사람이 많이 없을 것입니다. 요즘은 지인들의 소식 보다는 팔로우 해둔 페이지 소식들만 보는 경향이 많네요. 다른 사람의 지인의 소식이 궁금하면 인스타를 통해서 하면되겠죠? 

특히 페이스북의 경우 처음 국내에서 활성화되었을 때 별로 친하지도 않은데 친구를 늘리기 위해 잘 모르는 사람인데도 친구추가를 해놓은 경우가 많을거에요. 또는 여러가지 인간관계에 대한 스트레스로 정리를 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겁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페북 친구 끊기 방법을 알아볼거에요. 처음에 잘모르고 친구수락을 해뒀다가 이제보니 모르는 사람이라면 정리할 필요도 있겠죠. 

참고로 페이스북 친구는 어느 한쪽에서 친구를 끊어버리면 상대방 친구 목록에 내가 뜨지 않게 됩니다. 팔로우 개념이 아니라 친구추가 개념이라서 그렇죠. 

그리고 페이스북 친구 끊기 하면 상대방에게 알림은 가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대신 상대방의 친구 숫자가 줄어있을텐데 요즘 그것까지 신경쓰는 사람이 있을지 모르겠네요. 대부분 방치해둔 상태일거니깐요. 

페북 친구 끊기

페북 친구 끊기

친구

먼저 PC 환경에서 친구 끊기 방법부터 알려드릴게요. 모바일에서 하는 방법은 바로 아래에서 이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에 접속하여 자신의 타임라인으로 들어옵니다. 그리고 중간에 있는 친구 탭을 클릭하세요. 

친구

그럼 나의 모든 친구 목록이 뜨죠? 여기서 친구를 끊고 싶은 사람을 찾아서 친구 버튼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봅니다. (커서를 가져다 가기만 해도 되고, 클릭해도 됩니다.)

친구 끊기

그럼 하위 메뉴가 뜨죠? 여기서 맨 아래에 있는 친구 끊기를 선택해주세요. 이때 상대방에게는 친구 끊기가 됐다는 알림은 가지 않습니다. 

그러면 친구 해제가 바로 됩니다. 다른 친구들과는 다르게 친구추가 표시가 뜨죠? 이렇게 뜨면 친구 끊기가 완료된 것입니다. 이제 모바일 환경에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모든 친구 보기

스마트폰에서 페이스북 앱을 실행시킵니다. 그리고 프로필 사진을 터치하여 내 타임라인으로 이동합니다. 조금 아래로 스크롤 해보면 친구 영역이 있는데요 여기서 모든 친구 보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친구 관계 끊습니다

그럼 모든 친구 목록이 뜨는데요, 친구 끊기를 하고 싶은 사람 오른쪽에 메뉴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럼 폰 화면 아래에 메뉴가 뜨는데요, 여기서 친구 관계 끊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페이스북에도 팔로우 개념이 있는데요, 친구관계를 유지하면서 게시물만 안보려면 팔로우만 취소하면 됩니다. 

확인

그러면 정말로 친구 관계를 끊을지 한번 더 물어봅니다. 이제 확인을 터치하면 친구를 끊을 수 있습니다. PC에서와는 다르게 한번 더 확인을 하네요. 

친구 관계 삭제됨

그러면 친구 목록에서 친구 관계 삭제됨 이라고 뜨네요. 메뉴 아이콘도 친구 추가 버튼으로 변했구요, 한번 더 친구 목록을 열어보면 이 친구는 이제 목록에 뜨지 않습니다. 

페이스북 친구 관계는 끊어도 상대방은 알림을 받지 못합니다. 그리고 사삭제한 친구가 나의 프로필을 보거나, 메시지 보내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차단을 하셔야됩니다. 

친구 관계를 끊으면 내 친구 목록에서도, 상대방의 친구목록에서도 모두 삭제되며, 다시 친구를 맺으려면 다시 친구로 추가해야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