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삼성클라우드 2차인증 설정 꼭하세요!

반응형

네이버, 페이스북, 구글 등의 커다란 IT 서비스들은 모두 2차 인증이 있고 누군가가 내 계정으로 접속을 시도한다면, 접속을 차단하거나 사용자에게 바로 알림이 가도록 되어있죠. 그런데 삼성계정 및 삼성클라우드에도 2차인증을 설정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백업이 중요한 것은 알겠습니다. 그러나, 대대분 삼성클라우드에 무슨 내용이 저장되는지도 모를거라 생각됩니다. 삼성클라우드에 문자, 연락처, 메모, 사진 등 모든 항목이 동기화되어 있는 상황에서 다른 삼성폰에서 그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모든 항목이 동기화되서 위험합니다. (반면 새로운 폰으로 자료를 옮길 때는 굉장히 편한 기능입니다)

계정관리는 사용자의 몫!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 클라우드 2차 인증 설정방법과, 삼성 클라우드에 저장된 사진을 삭제하는 방법을 정리해드릴게요. 먼저 삼성계정의 비밀번호를 허접한 것으로 설정해두셨다면 비번부터 변경하셔야겠죠? 

삼성 클라우드 2차 인증 설정

삼성클라우드 2차인증

내 스마트폰의 소중한 자료는 안전하게 백업이 되어있겠지만, 그 계정이 털려버린다면 어쩔 수 없습니다. 갤럭시에서 삼성 클라우드 2차인증 설정 방법은 다음 단계를 따릅니다. 

설정

그래요, 2차 인증을 하는 것이 안전하다는 것은 알겠는데 도대체 어디서 설정하는걸까요? 포스팅을 따라 차근차근 따라하시면 됩니다. 

계정 및 백업 관련 항목이라서 삼성 클라우드에서 해야되는 줄 알았는데, 아니더군요. 설정을 열고 검색 아이콘 오른쪽에 있는 프로필 아이콘을 터치하세요. 

2단계 인증

네, 삼성계정 2단계 인증은 여기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및 보안을 선택하신 뒤, 2단계 인증을 활성화 해주세요. (여기다 숨겨놨네요) 

로그인

안내에 따라 삼성계정에 한번더 로그인해주시구요, 휴대폰인증을 해주시면 문자를 통한 인증이 가능합니다. 

인증 앱

이제, 문자 메시지 인증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만약 문자를 받을 수 없을 경우를 대비하여 다른 인증방법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OTP 앱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인증 앱 사용을 활성화 해보니, 마이크로소프트 인증 앱을 사용하는 군요. Microsoft Authenticator 앱을 설치해서 내 삼성 계정아이디와 중간에 보이는 키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Microsoft Authenticator 앱을 앱스토어 및 플레이스토어에서 따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사용하실 분들만 하시면 될 것 같네요. 

삼성 클라우드 갤러리 백업 삭제

무료로 삼성클라우드를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은 15GB입니다. 저는 구글포토에 사진을 백업하기 때문에 진작에 삼성클라우드 동기화를 꺼놔서 신경을 안쓰고 있었네요.  

많은 분들이 여기에 사진이 얼마나 저장됐을지는 모르겠지만, 백업된 사진 삭제 및 동기화 끄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삼성 클라우드

갤럭시 설정을 열고 계정 및 백업을 선택하세요. 여기서 삼성 클라우드를 선택합니다. 

클라우드에서 갤러리 데이터 모두 삭제

여기서 내 삼성 클라우드 용량에서 얼마나 많은 데이터가 백업되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갤럭시노트10 부터는 삼성클라우드와 원드라이브 통합이 있었는데요, 대부분 신경쓰지 않으실테니 삼성 클라우드를 원드라이브에 통합시키지 않았다는 전체하에서 설명해드릴게요. 

삼성 클라우드에서 갤러리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동기화비활성화 하고, 맨 아래에 있는 클라우드에서 갤러리 데이터 모두 삭제를 선택하세요. 

그러면 삼성 클라우드에 갤러리가 백업되지 않으며, 저장되어있던 사진도 모두 삭제됩니다. 

이번에 갤럭시노트10 부터는 삼성클라우드를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와 연결하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만약 연결을 시켰다면 앞으로는 갤러리 동기화를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에 업로드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에 삼성클라우드를 연결하는 방식인가봐요.

이렇게 통합을 시켜버리면 더이상 삼성클라우드에서 제공하는 유료 용량 제공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고 오피스365의 과금방식으로 변경됩니다. 부실하고 별로 기능도 없는 삼성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것 보다 나은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