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Avast Free Antivirus 삭제 방법!

반응형

주변에서 괜찮은 무료 안티바이러스를 소개 받아서 외산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인 Avast Free Antivirus 를 설치하셨다가, 이제 삭제를 하고 싶으신가요?

Avast Free Antivirus 삭제 방법은 예전에 비해서 많이 쉬워졌습니다. 예전에는 삭제를 하려고 하면 무료 기간을 더 주겠다고 하면서 삭제를 피해가더군요. 그런데 지금은 메일인증 같은 번거로운 작업이 없어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더군요.

어베스트는 AVTEST에서 무료치고는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쓸만한 기능들은 유료로 사용할 수 있더군요? 게다가 과금유도도 심한편이구요. 이렇게 사용할빠에는 그냥 V3무료백신다운로드를 이용하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가볍다고 알려진 ESET Internet Security 를 프로모션때 구매하여 저렴하게 사용했다가, 지금은 윈도우 디펜더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즘 윈도우10 기본 Windows Defender가 다른 안티바이러스에 비해 나쁘지않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본이 정말로 믿음직스럽지 못해서 유료 안티바이러스를 사용하고 싶다면 체험판을 사용해보고 구매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Avast Free Antivirus 삭제

Avast Free Antivirus 삭제

그러면 Avast Free Antivirus 삭제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제거

'Avast Free Antivirus 삭제' 방법은 기본적으로 윈도우10 앱 및 기능에서 제거하거나, 제어판의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제거가 가능합니다. 

삭제

삭제를 하려고 하니 Avast에 문제가 있거나 설치를 변경하고 싶냐고 물어봅니다. 제거 버튼을 클릭하세요. 

제거중

그러면 바로 Avast Free Antivirus 삭제가 진행됩니다. 제품 제거 중이라 뜨죠? 잠시 기다리면 제거가 완료됩니다. 밑에 있는 Are you uninstalling Avast for good or re-installing it? 문항을 선택하지 않아도 상관없으며 잠시 기다리면 됩니다. 

다시시작

그러면 제품이 제거되었다고 뜹니다. 깔끔한 제거를 위해서 컴퓨터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컴퓨터를 재부팅해주세요. 그런데, 이렇게 해도 깔끔하게 삭제가 안되는 분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럴때 avastclear 유틸리티를 사용합니다.

삭제 유틸리티

Avast Free Antivirus 삭제 유틸리티 Avast Antivirus Clear 를 사용하셔야됩니다. avastclear.exe 를 클릭하여 전용 삭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받으세요. 

다운로드 받은 Avast Antivirus Clear를 실행하면 윈도우 안전모드에서 이 도구를 실행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를 클릭하면 윈도우가 안전모드로 재부팅됩니다. 

다시 Avast 제거 도구를 실행하면, 위 스크린샷처럼 뜨는데요. 설치 프로그램 디렉터리는 건드릴 필요가 없습니다. 그대신 설치 버전 선택에서 Avast Free Antivirus 를 선택해주고 제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컴퓨터 다시 시작

그러면 제품이 제거되었다고 나옵니다. 컴퓨터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안전모드에서 나와 일반모드로 부팅됩니다. 그리고 모든 파일을 수동으로 완전하게 제거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폴더들을 확인해보세요. 

C:\Program Files\Avast Software\

C:\Program Files\Common Files\Avast Software\

C:\Program Files (x86)\Avast Software\

C:\Program Files (x86)\Common Files\Avast Software\

C:\ProgramData\Avast Software\ (숨김폴더)

저는 프로그램데이터 폴더에 찌꺼기가 남아있더군요. 이정도까지만 하시면 Avast 삭제하는데는 무리가 없을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