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노트10 화면녹화 방법

반응형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 및 갤럭시노트 시리즈에는 화면 녹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안드로이드 10 및 ONE UI 2.0 업데이트로 자체적으로 화면녹화를 지원하지 않던 기종 (갤럭시노트9)도 화면녹화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화면녹화 기능이 없는 구형 기종은 게임런처를 이용하거나, 굿락 나이스샷 앱을 이용해서 녹화를 해야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갤럭시노트10 화면녹화 방법을 알아볼건데요, 디바이스 사용 중 녹화가 필요할 때 별도의 스마트폰 녹화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에서 지금 보여지는 화면을 그대로 녹화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게임 뿐만 아니라, 폰에서 조작하는 것을 녹화하기가 예전보다 간편해졌습니다.

또한 폰화면을 녹화하면서 손글씨, 셀프 동영상을 지원해서 조금 더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사실 이런 부가 기능은 따로 컴퓨터에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따로 처리하는 것이 더 편리할 것 같습니다. 

백번 말로 설명하는 것 보다 영상 한번이 효과적인 순간을 위해 갤럭시노트10 화면녹화 기능을 사용해봅시다. 

갤럭시노트10 화면녹화

갤럭시노트10 화면녹화

갤럭시노트10 화면녹화 방법은 아래 스크린샷 처럼 상단바를 내려서 오른쪽으로 넘기면 화면 녹화 아이콘이 있습니다. 사실 일반 사용자분들께서는 사용할 일이 거의 없을거에요. 

녹화 소리설정

화면 녹화를 터치하시면 화면 녹화 앱으로 녹화 시작이 뜹니다. 화면 녹화 앱은 녹화 중일 때 화면에 표시되거나 휴대전화에서 재생 중인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사적인 것이 녹화되지 않도록 주의를 하도록 합시다. 

소리설정은 소리 없음, 미디어 소리, 미디어 소리 및 마이크 3종류가 있는데요. 말 그대로 미디어 소리는 스마트폰에서 재생되는 소리를 함께 녹화하는 것이고, 미디어 소리 및 마이크는 내 목소리를 함께 녹화할 수 있습니다. 

녹화시작

그러면 화면에서 바로 3, 2, 1 카운팅이 되고, 녹화가 시작됩니다. 상단에 아이콘이 있는 바가 하나 뜨는데요, 

화면녹화 손글씨

노트 사용자분들은 S펜을 사용하여 동영상에 손글씨를 추가해줄 수 있습니다. 펜 아이콘을 터치하여, 녹화되고 있는 화면에 펜글씨를 추가해줄 수 있습니다. 물론 색상 변경도 가능하구요. 

셀카와 함께 녹화

중간에 있는 셀카모양 아이콘을 터치하면 전면 카메라가 활성화되어, 왼쪽 상단에 나의 모습 (셀카) 을 함께 녹화할 수 있습니다. 

※ 화면녹화는 전화, VoIP 또는 영상통화시에는 화면녹화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일부 앱은 저작권 보호를 위해 화면 녹화 차단이 될 수 있습니다. 

화면 녹화 설정

그리고 상세설정에서 동영상 화질과, 셀프 동영상 크기를 설정해줄 수 있어요. 

녹화종료

마지막으로, 녹화를 종료하려면 정지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그러면 영상을 저장했어요. 라는 알림과 함께 동영상 저장됩니다. 

동영상 저장됨

그리고 상단바에 동영상 저장됨 이라는 알림이 뜨는데요, 녹화 영상을 보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라고 되어있는데 이것을 터치하면 녹화된 파일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화면 녹화 파일

또한 녹화된 동영상들은 갤러리에서 화면 녹화 파일 앨범에 보면 저장이 되어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상단바까지 모두 녹화된다는 것인데요, 아직 굿락 나이스샷이 업데이트 되지 않아서 UI제거는 사용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혹시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안드로이드10 이하 버전이라서 상단바에 화면녹화 기능이 없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모바일] - 갤럭시 화면녹화 방법 2가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