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카카오페이지 pc버전 사용법

반응형

카카오페이지는 카카오에서 서비스하는 콘텐츠 서비스로 웹툰, 웹소설, 웹드라마, 드라마, 영화 등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특히 웹소설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카카오페이지를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카카오톡 덕분에 이용자수를 충분히 보유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카카오페이지는 모바일 버전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카카오페이지 앱을 설치하면 카카오 계정으로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카카오페이지 pc버전이 존재하고 있었는데요, 사용해보니 pc 버전이라고 모니터 큰화면에 최적화된 것은 아니고 그냥 카카오페이지를 모바일 웹으로 해놨더라구요. 

그래도 PC에서 조금 더 큰 화면으로 카카오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카카오페이지가 오리지널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기다리면 무료 서비스로 12시간이 지나면 다음편을 무료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있죠. 그런데 대부분 답답해서 카카오페이지 캐쉬를 충전해서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카카오페이지 pc버전

카카오페이지 pc버전

카카오페이지는 아직 정식으로 PC버전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카오페이지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하여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카카오페이지 pc버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웹브라우저를 열어서 카카오페이지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로그인을 클릭하세요. 

카카오 로그인

로그인이 뜨면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해주세요. 

오늘의 포인트 선물

로그인하면 바로 카카오페이지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료로 카카오페이지 캐시충전을 하신분들은 상관없겠지만, 오늘의 포인트 선물 등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기다리면 무료에서 12시간마다 다음화가 무료로 볼 수 있는 서비스가 있는데요, 이게 조건이 조금 복잡합니다. 

예를 들어서 요즘 아주 핫한 다음웹툰 이태원클라쓰 작품의 경우, 첫편 (에필로그 포함) 부터 10편은 무료로 제공하면서, 그다음편 부터는 12시간마다 1편씩 무료로 풀립니다. 상단에 12시간 카운트가 시작된거 보이시나요? 

10화부터는 유료인데요, 10화를 클릭했더니 바로 10화를 무료로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11편을 보려면 12시간을 기다려야되죠. 연재할 때 빼먹지말고 열심히 볼껄...

12시간마다무료

웹툰 만화 웹소설 뿐만 아니라 예능 및 드라마도 기다리면 무료 서비스가 있어요. 폰으로 보던 콘텐츠를 PC에서 조금 더 큰화면으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모바일 전용

그러나 몇몇 콘텐츠는 모바일 전용이라서 PC에서 재생이 불가능한 것도 있습니다. PC버전이 그래서 별로 의미가 없어요. 

카카오페이지 캐시충전

대신 카카오페이지 PC버전에서 캐시충전은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상단 프로필을 클릭하여 캐시충전을 할 수 있는데요. 아이폰 사용자들은 앱에서 결제하면 안드로이드와 달리 수수료가 부과되기 때문에 반드시 카카오페이지 PC버전에서 결제해야 됩니다. 또는 모바일 브라우저를 열어서 카카오페이지로 따로 접속해도 됩니다. 

카카오페이지 캐시충전

이렇게 하면 아이폰 사용자들도 수수료 없이 1000캐시는 1000원으로 결제할 수 있어요. 대부분 모바일에서 결제하는 것이 수수료 때문에 조금 더 비싸요. 

상품권

그리고 카카오페이지 캐시충전 방법 중에서 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문화상품권, 해피머니상품권, 도서문화상품권 3가지의 상품권 결제를 지원합니다. 해피머니를 사용하면 저렴하겠죠? 

이번에는 카카오페이지 PC버전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콘텐츠를 PC에서 보기보다는 아이폰 사용자들이 캐시충전할 때 사용하는게 더 유용한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