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채널a 온에어 보는법

반응형

채널A는 동아일보 계열의 종편채널입니다. 최근에는 뉴스 뿐만 아니라, 도시어부 및 하트시그널 같은 예능 프로그램 덕분에 젊은층에게도 조금 알려진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채널A 실시간 TV보기를 컴퓨터 및 모바일에서 보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드릴게요. 아무래도 실시간 방송을 보는 것이기 때문에 미리 편성표를 확인하는 것이 좋겠죠?

채널a 온에어

채널A 온에어

도시어부 및 하트시그널 같은 채널A 인기 프로그램 실시간 방송보기를 위해서는 채널A 온에어 페이지를 이용해야 됩니다.

채널A

채널A 공식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온에어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무료tv 시청하기가 가능합니다. 바로 옆에 편성표도 볼 수 있죠? 단, 화질 설정은 따로 할 수 없었습니다. 그런데 검은 화면만 보인다면,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정상작동 하더군요.

채널A 온에어 모바일

채널A는 별도의 앱이 없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m.ichannela.com모바일 페이지에 접속해서 온에어를 보시면 됩니다.

모바일 채널a

상단에 있는 온에어 아이콘을 터치하면, 바로 폰에서 실시간으로 채널A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편성표는 중간에 있는 편성표를 터치하시면 확인할 수 있어요.

OTT 서비스로 채널A 실시간 보기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OTT 서비스 및 어플을 사용하시면 컴퓨터에서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서 종편채널 실시간 보기가 가능합니다.

티빙, 웨이브, 올레tv 이러한 서비스들은 로그인하지 않으면 미리보기 밖에 지원하지 않으므로 회원가입은 필수입니다. 대신 종편채널들은 이용권이 없어도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TVING

티빙 상단에 있는 LIVE탭을 터치하신 뒤, 채널A채널을 찾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면 1분 30초 미리보기만 가능합니다.

웨이브

웨이브에서 상단 있는 LIVE 탭을 터치해서 더보기에 들어가보면 채널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Seezn (올레TV)

시즌 올레tv는 다른 OTT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고, 올레 KT 통신사를 사용중인 유저분들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시즌 앱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LIVE아이콘을 터치하여 종편/뉴스 채널에 보면 채널a가 있습니다. 마침 도시어부가 방영중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