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 텍스트대치 방법

반응형

아이폰 텍스트 대치 기능을 갤럭시 스마트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키보드 앱에서 텍스트대치 기능을 지원하는데요, 이번에는 삼성 갤럭시 텍스트 대치 방법에 정리해드릴게요. 

갤럭시 스마트폰 텍스트 대치는 삼성키보드 단축어 설정에서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모음만 입력해도 단어가 키보드에 제안되도록 하는 기능이죠. 

매번 타이핑 하거나, 복사 붙여넣기 하는 이모티콘이나 긴글 같은 경우 단축어 텍스트대치로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텍스트대치 

위 사진을 보시면 제가 텍스트대치 기능으로 'ㄱㅅ' 을 '감사합니다'로 등록해놨는데요, 키보드 상단에 완전한 문구로 뜨죠? 이 기능을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는 단축어 라고 부릅니다. 일일이 타이핑 하기 귀찮은 내용들을 단축어 기능을 통해 추가해보세요~

스마트입력

먼저 카톡 및 메모 등 키보드가 열리는 앱을 사용하셔서 키보드 자판이 나오게 하세요. 그리고 키보드 툴바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터치하셔서, 스마트 입력으로 들어갑니다. 

삼성키보드

만약, 키보드 툴바를 없애버리셨다면 설정 - 일반 - 언어 및 입력방식 - 스크린 키보드 - 삼성 키보드에 들어오셔서 삼성키보드 설정으로 들어오시면 됩니다. 

스마트입력

만약 문구추천을 꺼두셨다면 텍스트대치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스마트입력에서 문구 추천을 활성화 해주시고, 단축어를 선택해주세요. 여기서 자주 입력하는 문구의 단축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문구 추가

단축어에 들어오셨으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추가를 터치해주세요. 그러면 자주 입력하는 문구를 추가할 수 있는데요. 먼저 단축어를 입력하시고 아래 전체 문구도 입력해주시고, 추가를 터치하세요. 

자주 사용하는 문구

여러가지 문장을 추가해놓으면 편리하겠죠? 아니면 여러분들이 활용할 단어의 초성을 등록해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텍스트대치

그러면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저는 단축어에 'ㄱㅅ' 초성을 '감사합니다' 로 등록해두었습니다. 키보드에서 ㄳ을 타이핑하면, 키보드 상단 툴바에 '감사합니다' 라는 문장이 떠서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문구대체 기능보다 단축어가 더 유용한 것 같습니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키보드앱 단축어로 텍스트대체 기능을 사용해서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