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 단축번호 지정 방법 단축다이얼

반응형

자주 전화를 거는 상대가 있다면 단축다이얼을 지정하여, 단축번호를 꾹 누르면 바로 전화를 거는 편리한 기능이 있습니다. 

단축다이얼은 스마트폰이 나오기전 일반 피쳐폰에서부터 있던 기능인데요. 갤럭시 스마트폰도 단축번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왜 없어졌다고 생각했을까요?? 아니면 전화보다는 카톡이 더 익숙해져서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걸까요? 

이번에는 갤럭시 단축번호 설정 방법과 지정된 단축번호 편집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알고나면 정말 별거 아닌데요. 자주 통화를 하는 분을 단축번호에 지정해봅시다. 

갤럭시 단축번호

갤럭시 단축번호 단축다이얼 지정 방법

연락처지정

먼저, 간단하게 지정하는 방법부터 알아볼게요. 갤럭시 스마트폰 기본 전화 앱을 실행하여 키패드 탭에서 단축번호를 사용할 숫자를 길게 꾹~ 터치합니다. 그러면 연락처 지정이 뜨면서 이 단축번호에 지정된 연락처가 없다고 뜨면 지정을 터치합니다. 

연락처선택

그러면 연락처 선택이 뜨고, 대상을 지정해줄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그렇다면, 한 번 지정된 단축다이얼 편집은 어떻게 하는걸까요? 

키패드

다시, 전화 앱에서 키패드를 선택하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메뉴를 터치하고, 단축번호를 선택합니다. 

단축번호 리스트

그러면 이렇게 단축번호 리스트가 나와서, 몇번에 누구로 지정되어있는지 목록으로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단축번호를 변경하거나 삭제하고 싶다면 여기서 하시면 됩니다. 

단축번호 지정

또한, 단축번호는 00번부터 999번까지 지정해줄 수 있습니다. 키패드에서 바로 설정하는 것보다 좀 더 상세히 단축번호와 연락처를 지정해줄 수 있습니다. 

참고로 키패드에서 0번을 길게 터치하면 +가 표시되기 때문에 00번부터 지정해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00번 처럼 두자리를 입력해야되는 경우에는 앞자리 0은 짧게 터치하고, 뒷자리 0은 길게 터치함으로써 00번에 등록된 단축번호로 전화걸기가 가능해집니다. 

마지막으로, 단축다이얼을 사용할 경우 전화를 걸까요? 라는 알림 없이 바로 전화가 걸린다는 것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