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화면모드 (선명한 화면 / 자연스러운 화면)
이번에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을 구매하신 분들이라면 누런색감 때문에 살짝 당황하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갤럭시노트10 부터 화면이 살짝 누런색감으로 변하였는데요, 다행히 이전 기종 처럼 색감을 변경시킬 수 있습니다.
현재 최신 기종의 갤럭시 스마트폰 화면 색감은 자연스러운 화면이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색감이 마음에 들지 않고, 이전 기종들 처럼 환한 색감으로 변경하고 싶으면 화면 모드에서 선명한 화면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어떻게 변경하는지 정리해드릴게요.
갤럭시 색감 바꾸기
스크린샷으로는 자연스러운 화면과 선명한 화면의 차이점을 알 수 없습니다. 여러분들께서 직접 사용하시는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비교해서 더 마음에 드는 화면으로 선택하시면 될 것 같네요.
먼저 갤럭시 설정을 열고, 디스플레이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중간쯤에 화면 모드가 있어요. 기본값은 자연스러운 화면으로 설정되어 있네요.
선명한 화면으로 바꿔봅니다. 그러면 이전에 사용하던 기종들 처럼 차가운 색상이 더 많이 포함됩니다. 또한 화이트밸런스에서 차가운 색상 및 따뜻한 색상의 비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선명한 화면 보다는 자연스러운 화면 그대로 사용하시는 것이 더 나은 것 같네요. 그게 블루라이트가 덜해하니까요.
화면모드 바로 아래 있는 바람개비 사진을 옆으로 슬라이드 하면 더 다양한 색감차이를 비교할 수 있어요. 그래도 일방적으로 스마트폰의 화면 색감을 변경해서 출시하는 것 보다, 이렇게 선택하게 해준 것은 다행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