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 화면모드 색감 바꾸는법

반응형

갤럭시 화면모드 (선명한 화면 / 자연스러운 화면)

이번에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을 구매하신 분들이라면 누런색감 때문에 살짝 당황하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갤럭시노트10 부터 화면이 살짝 누런색감으로 변하였는데요, 다행히 이전 기종 처럼 색감을 변경시킬 수 있습니다. 

현재 최신 기종의 갤럭시 스마트폰 화면 색감은 자연스러운 화면이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색감이 마음에 들지 않고, 이전 기종들 처럼 환한 색감으로 변경하고 싶으면 화면 모드에서 선명한 화면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어떻게 변경하는지 정리해드릴게요. 

갤럭시 화면모드

갤럭시 색감 바꾸기

스크린샷으로는 자연스러운 화면과 선명한 화면의 차이점을 알 수 없습니다. 여러분들께서 직접 사용하시는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비교해서 더 마음에 드는 화면으로 선택하시면 될 것 같네요. 

디스플레이

먼저 갤럭시 설정을 열고, 디스플레이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중간쯤에 화면 모드가 있어요. 기본값은 자연스러운 화면으로 설정되어 있네요. 

선명한 화면

선명한 화면으로 바꿔봅니다. 그러면 이전에 사용하던 기종들 처럼 차가운 색상이 더 많이 포함됩니다. 또한 화이트밸런스에서 차가운 색상 및 따뜻한 색상의 비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선명한 화면 보다는 자연스러운 화면 그대로 사용하시는 것이 더 나은 것 같네요. 그게 블루라이트가 덜해하니까요.  

화이트밸런스

화면모드 바로 아래 있는 바람개비 사진을 옆으로 슬라이드 하면 더 다양한 색감차이를 비교할 수 있어요. 그래도 일방적으로 스마트폰의 화면 색감을 변경해서 출시하는 것 보다, 이렇게 선택하게 해준 것은 다행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