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사이트

nia 속도측정 하기!

반응형

한국인터넷진흥원 NIA 속도측정으로 유선 인터넷 속도를 측정하세요! 여러분들은 어떤 통신사의 인터넷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KT 기가인터넷 1G 회선을 사용중입니다. 그래서 KT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한번씩 사용해보곤 합니다.

최근 SPEEDTEST 속도가 제대로 측정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터넷 속도가 불안정 하시거나, 최근에 기가인터넷으로 변경하셔서 속도를 알아보고 싶으면, NIA 속도측정을 사용해서 사용하는 통신사와 상관없이 속도측정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우리가 경험하는 인터넷 속도는 여러가지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통신사에서 말하는 속도가 있지만, 서버가 느리면 어쩔 수 없이 다운로드 속도가 느리거든요. 그래서 인터넷 속도 측정과 실제 체감하는 속도는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속도측정에서 제대로 된 속도가 나오지않는다면 문제가 있겠죠?

nia 속도측정

NIA 한국인터넷진흥원 속도측정

NIA

최근에 공유기를 변경하여 인터넷 속도를 측정할 필요가 있어서 NIA 스피드 인터넷 속도측정을 사용해보면서 속도측정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사이트가 흰색 바탕에 아주 깔끔하네요. 메인페이지에서 가만히 기다리고 계시면 되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속도 탭을 클릭하셔야 됩니다.

그러면 품질측정을 위해서는 측정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다운로드를 진행하시려면 확인버튼을 클릭하세요. 하지만, 설치하지 않으시면 NIA 속도측정은 불가능합니다.

그러면 NIASpeedMeterSetup 설치 프로그램이 다운로드 됩니다. NIASpeedMeter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셔서 언어를 선택하신뒤, OK를 클릭해서 에이전트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NIASpeedMeter 설치

nia 속도측정을 위해 에이전트 설치를 진행합니다. 사용자계약에 동의하고, 다음을 클릭하여 설치를 마무리하도록 합니다. 

NIA Agent 확인

다시 nia 속도측정에 들어가보면 NIA Agent 설치한 뒤에 다시 확인을 눌러달라고 되어있는데요. 우리는 에이전트를 설치했으니, 다시 확인을 클릭하세요.

측정하기

이제 약관에 동의를 체크하신 뒤, 통신사상품선택 (100M / 기가콤팩트 / 기가인터넷)을 선택하시고 지역을 선택한 뒤, 측정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인터넷속도 측정이 시작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 속도측정

곧바로 다운로드 속도 측정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업로드 속도 및 지연시간을 차례로 측정합니다. 인터넷속도 측정이 모두 끝나면 동일상품 평균 속도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다른 사람들보다 조금 느린편이네요.

이력보기를 크릭하면 인터넷 속도 품질 이력 측정 결과를 볼 수 있어요. 그래도 이정도 속도면 양호한 편인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당분간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할 일이 없다면 NIASpeedMeter는 삭제하셔도 무방합니다. 다음에 다시 속도측정할 때 에이전트를 설치하면 되거든요. 유선인터넷 속도 측정은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속도 측정 및 NIA 인터넷 속도 측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공유기] - 기가인터넷을 설치하기전 체크해야 될 5가지

[웹사이트] - kt 인터넷 속도측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