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v4 pc버전 다운로드 방법

반응형

요즘은 모바일 게임과 PC게임의 경계가 무너지는 것 같습니다. 넥슨 브이포 v4 모바일 게임을 PC에서 구동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리니지2M 퍼플 처럼 넥슨 자체 앱플레이어 프로그램으로 v4 pc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모바일과 연동이 되겠죠?

스마트폰에서 고사양 게임을 오랜 시간동안 플레이하는 것은 불편하기도 하고 배터리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v4 pc 버전 다운로드 하셔서 좋은 좀 더 좋은 그래픽으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안드로이드 가상화 앱플레이어 프로그램을 사용해야되지만, v4 pc버전은 자체 앱플레이어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설치방법이 조금 복잡하고 번거로워서 v4 pc버전 다운로드 설치 및 창모드 방법까지 알려드릴게요. 

v4 pc버전 다운로드

v4는 서버를 초월한 대규모 전투를 해볼 수 있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무과금으로도 충분히 육성가능하다고 하네요. 설치를 위해서 v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V4 PC 버전

왼쪽에는 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가 있지만, 우측 상단에 PC 버전 게임시작 버튼이 있습니다. 바로 받을 수는 없고 넥슨 계정으로 로그인하라고 합니다. 

NGM 수동설치

로그인하고 PC 버전 게임시작을 누르면, 잠시 반응이 없다가 잠시 후 자동실행된다고 뜹니다. 하지만 넥슨 게임 매니저 프로그램이 없으면 설치되지 않습니다. NGM을 직접 설치하라고 뜹니다. 설치를 누르면,

넥슨 게임 매니저 다운로드

그러면 넥슨게임매니저 다운로드가 열립니다. 여기서 NGM (NEXON Game Manager)를 수동으로 설치하셔야 됩니다. 그러면 다운로드 및 설치 안내가 뜹니다. 여기서 설치하기 버튼을 누르면 NGM 설치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다운로드하신 NGM setup 파일을 실행하시면 넥슨 NGM 설치가 시작됩니다. 설치는 간단하게 끝나므로 닫기를 클릭합니다. 

확인

닫기를 눌렀더니, 넥슨 게임 매니저에서 설치가 완료되었다는 알림이 뜹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열기

다시, 브이포 v4 홈페이지에서 PC버전 게임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웹브라우저에서 이 사이트에서 Nexon Game Manager를 열려고 합니다. 라는 알림이 뜨면 열기를 클릭합니다. 

설치를 진행

그러면 클라이언트 파일 검사 및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없다고 설치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게임 설치를 새하겠다는 말입니다.

설치폴더

그냥 설치하게 해주지 꼭 이렇게 넥슨게임매니저 때문에 번거롭네요. 이제 설치가 시작됩니다. 설치 경로를 확인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게임시작

그러면 v4 pc버전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게임시작 버튼을 누르면 V4가 실행됩니다. 

클래스는 현재 7가지가 있네요. 무과금으로도 키울 수 있는 직업이 있고, PVP에 유리한 직업이 따로 있습니다. 그래픽도 양호하고 최적화도 상당히 잘되어있네요. 

V4 PC 버전 창모드

V4 PC버전 창모드

설정을 열고, 그래픽 탭을 터치해보면 인게임 최적화가 가능합니다. 여기에서 고사양이신 분들은 높게 옵션으로 변경해주시고, 컴퓨터 사양이 안좋으신 분들은 조금씩 낮춰주시면 됩니다. 

V4 PC버전을 실행하면 기본으로 전체창모드로 실행되는데요, 디스플레이 모드에서 창모드를 선택해주시면 창모드로 변경됩니다. 그리고 창크기도 적절한 크기로 선택해주세요. 

V4 PC 조작키

V4 PC버전 조작키

모바일 게임을 이식한거라 대부분 자동전투로 편하게 할 수 있지만, PC에서 수동 조작을 위한 조작키는 위와 같습니다. 

알고보니 예전에 히트 및 오버히트 모바일 게임을 제작한 회사에서 만들었다고 하네요. V4는 리니지2M과는 다르게 오픈월드가 아닌 존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길막은 없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