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Share X 사용법 화면 녹화 캡쳐 프로그램!

반응형

국내 무료 화면 녹화 프로그램들은 대부분 유료이거나, 무료버전을 사용하면 워터마크가 찍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찾아본 무료 화면 녹화 프로그램 중에 Share X 라는 프로그램이 캡쳐 뿐만 아니라, 컴퓨터 화면 녹화도 가능한 프로그램이라서 소개합니다. 가볍고 무료에 광고가 없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인데 한글도 지원하여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Share X 다운로드 및 소리 녹음 방법까지 정리해드리겠습니다. 

Share X 다운로드

무료 화면 녹화 및 캡쳐 프로그램 Share X 다운로드는 일반 인스톨 버전과, 윈도우 스토어, 스팀에서 무료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단, 윈도우 운영체제만 지원합니다. 

Share X 다운로드

쉐어X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메인페이지에서 바로 보이는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파일을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Share X 윈도우 스토어

또는 윈도우10 사용자는 윈도우 스토어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Share X 스팀

스팀에서도 무료로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굳이 스팀을 실행시켜야되기 때문에 인스톨 버전을 사용하는 것이 편할 것 같습니다. 

설치

설치 파일을 실행하여 I accept the agreement 를 선택하신 뒤,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Share X

다행히 한글로 사용할 수 있어서 어렵진 않습니다. 컴퓨터 화면 캡쳐를 많이 사용하면서 화면 녹화 까지 하시는 분들이라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화면녹화는 화면 녹화 (FFmpeg) 를 선택하거나 단축키를 사용하면 되지만, 초기설정이 필요합니다. 바로 이어서 설명할게요. 

Share X 사용법

Share X 설정 (소리 녹음) 

FFmepg 설정하기

쉐어X 작업 설정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왼쪽에서 화면 녹화 탭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여기서 FFmpeg 초당 프레임 수를 정할 수 있는데요. 기본값은 30인데, 더 부드러운 화면을 원하신다면 60까지 올리세요. 

이제, FFmpeg 설정하기를 클릭하세요. 

다운로드

FFmpeg 경로가 빨간색으로 표시되어있죠? 설치가 되어 있지 않아서 그런데요. 마찬가지로 오디오소스는 None말고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른쪽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FFmpeg를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Virtual-Adio-Capturer

FFmpeg 설치가 완료되면 Share X를 종료하고 다시 실행하여, FFmpeg 설정에 다시 들어옵니다. 그러면 경로가 초록색으로 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소리 녹음을 할 수 있는 옵션이 생기는데요. 컴퓨터에서 나오는 소리까지 녹음하시려면 Virtual-Adio-Capturer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별도의 마이크로 소리를 녹음하시려면 사용하시는 마이크를 선택해주세요. 

아래 코덱 및 오디오 코덱은 기본값 그대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Share X 단축키 

Share X 단축키

먼저 편리하게 사용하려면 단축키 설정을 해야되는데요. 사용할 수 없는 단축키는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이런 경우 먼저 사용하고 있던 프로그램이 단축키를 잡고 있어서 그런 경우가 있으니, 다른 단축키를 지정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워터마크 없는 무료 화면 녹화 프로그램 Share X 괜찮은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