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다운로드 방법

반응형

대학교 자체 이클래스 시스템으로 녹화방송을 하여 수업을 진행하는 교수들도 있겟지만, 줌 또는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원격회의 프로그램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학교도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특히나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는 수업시간도 무제한이며, 보안도 좋고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와 연계하기 쉬운 프로그램이지만, 처음 접해보는 사람들에게는 사용하기가 은근히 어렵습니다. 그로인해 대학교에서도 원격강의에 대한 도움을 주기 위해 관련부서에서는 많은 노력이 있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이번 포스팅으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다운로드 및 간단 사용법까지만 정리하겠습니다. 팀즈 운영방법 및 참여코드가 학교마다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팀즈로 수업을 진행하기로 결정한 대학교의 경우 각 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서 자세한 사용법이나 참여코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학생들은 마이크로소프트 365 오피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거 알고계셨나요? 그렇기 때문에 팀즈 원격회의 프로그램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다운로드

먼저 학생, 교직원 들은 학교 이메일 계정으로 마이크로소프트 365 계정을 발급 받아야 됩니다. MS오피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므로 받지 않았던 분들은 무조건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팀즈를 사용하려면 이 계정이 필요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다운로드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다운로드는 데스크톱용 Teams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Teams 다운로드

Teams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하여 Teams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PC 버전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팀즈는 모든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카메라가 있는 노트북 및 태블릿 또는 스마트폰으로 수업에 참가해도 상관없습니다.

팀즈 로그인

팀즈를 실행하면 로그인하라고 나오는데요.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마소 계정 말고 학교 이메일로 가입된 무료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사용하여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교직원이라면 학생과 교직원을 구분하기 위해 새롭게 계정이 발급된 것으로 알고있는데요. 학교마다 다르니 학교 공지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수업 만들기 (교수용)

팀 참가 또는 만들기

교수님들 어차피 조교한테 시킬거니까, 조교님들 보세요. 팀즈 로그인 후 왼쪽 팀 탭을 클릭하여 오른쪽 상단 팀 참가 또는 만들기를 클릭해서 강의를 만들어야됩니다.

팀 만들기

그러면 첫번째 칸에 팀 만들기가 있죠? 팀 만들기를 클릭하여 팀 유형을 수업으로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팀 만들기가 뜨는데요. 강의명과 강의설명을 작성해주시고, 사람 추가에서 수업듣는 학생들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학생추가는 나중에 따로 할 수 있으니 참여코드를 학생들에게 공유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참여하게 해도 되므로 건너뛰기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지금 모임 시작

팀이 만들어지면 이렇게 첫화면이 나오는데요, 수업을 시작하고 싶으면, 하단에 있는 카메라 아이콘 지금 모임 시작을 클릭하면 회의 및 강의가 시작됩니다. 나머지는 충분히 개인적으로 연습을 하시고 수업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팀 참여코드

팀코드

왼쪽 팀 이름 옆에 점세개 아이콘을 클릭하여 팀관리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설정 탭에 들어가면 팀 코드가 있는데요. 알파벳과 숫자로 이루어진 이 코드를 수업을 듣는 학생들에게 알려주면 됩니다.

수업참가 (학생용)

코드를 사용하여 팀 참가

학생은 학교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한 뒤, 왼쪽 탭을 클릭하여 코드를 사용하여 팀 참가 빈칸에 참가할 수업의 팀코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러면 팀관리자가 팀참여를 허가하면 그때부터 실시간 강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강의 참가

모임시작

팀에 참가를 해두었으니 이제 강의가 시작될 때 모임 시작에 참여하여 실시간 강의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학생들은 원활한 강의를 위해 마이크는 비활성화 하도록 합니다

다들 처음이라 어색하고 불편한 할 것입니다. 그래도 원활한 강의를 위해서 충분히 사용법을 익히고 수업을 진행하도록 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