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엠비씨 드라마넷 실시간!

반응형

MBC Plus 계열 드라마 전용채널 엠비씨 드라마넷 실시간 온에어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로고에는 MBC Drama 라고 되어있지만, 정식 명칭은 MBC 드라마넷 입니다. 

주로 엠비씨 드라마 및 예능 재방송 자체 제작 프로그램만 방송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편성표를 확인하여 내가 다시보고 싶은 예능 및 드라마를 찾아서 시청하면 되는데요. 

티비를 보기 힘든 상황인 분들을 위해 컴퓨터 및 스마트폰으로 엠비씨 드라마넷 실시간 tv보기 온에어 보는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그리고 타 OTT 서비스에서는 찾을 수 없는 채널이라서 엠비씨 공식 온에어를 이용하셔야 됩니다. 

엠비씨 드라마넷

엠비씨 드라마넷 실시간 보기

드라마 재방송 다시보기를 위해 먼저 컴퓨터로 보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컴퓨터로 엠비씨 드라마넷 실시간 보기는 엠비씨 온에어에 접속하여 아래로 조금 내려보면 MBC DRAMA 라고 된 것이 엠비씨 드라마넷 채널입니다. 

3분 미리보기

컴퓨터에서는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3분 미리보기만 제공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MBC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회원가입을 하셔야 됩니다. 로그인없이 mbc 온에어 시청하려면 스마트폰으로 보셔야되는데 아래에 계속 이어서 설명해드릴게요. 

무료화질

로그인만 하시면 유료 이용권 없이 무료회원도 온에어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고화질 및 HD화질은 유료 회원에게만 제공됩니다. 

mbc 앱

다음은, 모바일에서 엠비씨 드라마넷 보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스마트폰으로는 로그인 없이 MBC 온에어 시청이 가능합니다. 

플레이스토어 및 앱스토어에서 MBC 어플을 설치하여 실행하신 뒤, 중간에 있는 프로그램을 왼쪽으로 스크롤 해보면 MBC DRAMA 채널이 있습니다. 무료라서 화질은 아쉽지만, 전체화면으로 보면 폰으로 재방송 보는데는 지장이 없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