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네이버 시리즈온 플레이어 다운로드

반응형

이전에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라는 동영상 플레이어가 있었습니다. 나름 괜찮은 동영상 플레이어였는데, 어느순간 갑자기 없어져버렸습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이름이 변경되어 서비스가 되고 있더군요. 

그래서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를 찾고계신다면 네이버 시리즈온 플레이어 다운로드 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름만 다르고 완전히 똑같습니다. 네이버 시리즈 ON 서비스 개편과 함께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가 네이버 시리즈온 플레이어로 새롭게 제공되는군요. 

차이점이 있다면 네이버 시리즈온 영화, TV, 애니메이션 컨텐츠 중에서 DRM이 걸려있는 콘텐츠는 무조건 네이버 시리즈온 플레이어를 사용해야된다는 차이는 있습니다. 

네이버 시리즈온 플레이어의 특징이라면 HDR 재생이 된다는 것과, 자막 폰트 및 크기를 플레이어에서 바로 변경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단점이라면 자체 코덱이 없기 때문에 동영상을 플레이시키는데 제한이 있어서, 따로 통합코덱을 설치해줘야 된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네이버 시리즈온 플레이어

네이버 시리즈온 플레이어 다운로드

Windows 플레이어

네이버 시리즈온 플레이어 다운로드는 네이버 시리즈ON 홈페이지에서 맨 아래로 스크롤 해보면 서비스 이용안내가 있습니다. 여기서 PC에서 더욱 편리한 Windows 플레이어를 클릭하여 네이버 시리즈온 플레이어 PC버전을 받으시면 됩니다. 

시리즈온 플레이어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간단하게 네이버 시리즈온 플레이어가 설치됩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지만 따로 광고가 뜨거나 하지 않아 무료로 사용하기 괜찮습니다. 다만 코덱을 따로 설치해줘야 된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기본앱

네이버 시리즈온 플레이어를 실행하시면 기본 동영상 플레이어로 설정되어있지 않다고 하는데요, 주력으로 사용하시는 동영상 플레이어가 있다면 건너뛰고, 네이버 시리즈온 플레이어를 주력으로 사용하시려면 기본앱으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코덱없음

대부분의 동영상 파일을 재생하는데는 문제가 없지만, 자체 코덱을 설치하지 않기 때문에 소리가 재생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때문에 동영상 릴에 맞는 코덱을 설치해주거나, 통합코덱을 설치해주시면 이런 문제는 해결됩니다. 

HDR

전에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였던 시절에 있던 HDR 재생 기능도 그대로 있네요. 영화볼때는 필수로 켜야 됩니다. 

그리고 퀵설정을 통해서 다른 플레이어 보다 쉽게 자막 폰트 및 자막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시리즈온 컨텐츠를 PC에서 플레이하기 위해 설치해야되기도 하지만, 따로 찾으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포스팅으로 정리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