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무비메이커 한글판 다운로드 찾으세요?

반응형

윈도우 무비메이커 한글판 다운로드 찾고계시나요? 요즘에는 다양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있지만, 유료이거나, 내가 활용하는 기능은 몇가지 안되는데 기능이 너무많고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손에 익은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중에 유명한 무비메이커를 찾으시는 것 같네요. 

윈도우 무비메이커는 초보자가 사용해도 금방 익숙하게 다룰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윈도우 필수 패키지 (Windows Essensials)를 설치해서 윈도우 무비 메이커를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윈도우가 윈도우 필수 패키지 2012 배포를 중단한 상태죠. 

그래서 제가 제안하는 것은 윈도우10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비디오 편집기 사용하는 것이 괜찮습니다. 무비메이커 한글판을 찾아오셨겠지만, 무비메이커 한글판 이랑 비슷해서 쉽게 적응할 수 있고, 직관적이고 기능도 많아서 사용하기 좋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지원이 중단된 프로그램을 굳이 계속 고집할 이유가 없거든요. 

먼저, 많은 분들이 소개하시는 윈도우 무비 메이커부터 언급해야겠군요. 이 프로그램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작한 것이 아니라, topwon이라는 곳에서 제작한 것입니다. 

topwon

여기있는 Windows Movie Maker 2020 버전은 유료입니다. 구매하지 않고 편집하고나서 워터마크가 생기기 때문에 사용할 이유가 없습니다.

그런데, Windows Movie Maker 2016 Classic 버전은 기존 윈도우에서 배포하던 윈도우 무비메이커와 완전히 똑같습니다. 하지만 한글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Windows Movie Maker

무비메이커 한글판 다운로드

다 필요없고 무비메이커 한글판을 원하신다면, 윈도우 필수 패키지 2012 (Windows Essensials) 한글 오프라인 설치파일을 따로 구하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필수 패키지 2012

윈도우10 비디오 편집기

그런데 무비메이커 한글판 다운로드 찾기가 어렵다면, 적절한 대안이 있습니다.

윈도우10 비디오 편집기

윈도우10 검색창에 비디오 편집기를 검색하여 비디오 편집기 앱을 실행해봅시다. 기본프로그램이므로 별도로 설치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없으면 윈도우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면됩니다.

새 비디오 프로젝트

저는 실행해보고 깜짝놀랐습니다. 무비메이커와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사용하기도 쉽습니다. 새 비디오 프로젝트를 클릭합니다. 

새 비디오 만들기

사실 간단한 동영상 하나 편집하는데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같은 복잡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오히려 더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간단하게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좋은 소식이네요.

프로젝트 라이브러리

프로젝트 라이브러리에 소스 동영상들을 추가하고, 스토리보드에 영상을 순서대로 배치시켜서 영상을 제작하시면 됩니다. 

배경 음악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기본 배경 음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는 사용자 오디오를 추가해줄 수 이습니다.  

영상 자르기

영상 자르기 및 분할도 아주 쉽게 되는군요. 

자막

물론 자막도 템플릿 형식으로 쉽게 넣을 수 있습니다. 

비디오 마침

편집을 완료하셨으면 비디오 마침을 클릭하여 비디오 화질은 높음 1080P 그대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10에 최적화되어 있어서 그런지 렌더링 속도도 빠른편이네요. 이거 사용해보니 굳이 무비메이커 한글판 다운로드를 고집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