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 다이내믹 잠금화면 설정법

반응형

잠금화면을 열때마다 새로운 배경화면으로 변경해주는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의 다이내믹 잠금화면 설정방법에 대해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내 마음에 드는 테마를 선택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상관이 없겠지만, 그냥 귀찮아서 기본 테마 그대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잠금화면을 열때마다 자동으로 잠금화면 배경이 바뀐다면, 매번 새로운 느낌을 주고 남들과는 조금 다른 갤럭시가 된 것 같겠죠? 

참고로 다이내믹 잠금화면 기능은 잠금화면의 배경화면만 변경되고, 홈화면의 배경화면은 변경시키지 않습니다. 예전에 구글 배경화면 앱에서 제공하던 기능과 같은거네요. 

갤럭시 다이내믹 잠금화면

잠금화면 배경화면 변경은 휴대전화 화면을 켤 때마다 (잠금화면으로 진입할 때) 잠금 배경화면이 다른 것으로 변경됩니다.

갤럭시 다이내믹 잠금화면

배경화면

갤럭시 설정에서 배경화면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잠금화면 및 홈 화면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배경화면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잠금화면 밀기

배경화면 서비스에서 다이내믹 잠금화면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배경화면 서비스에서 맨위에 있는 배경화면 서비스 바로가기 옵션은 잠금화면을 왼쪽으로 슬라이드하면 배경화면 서비스로 바로 접근할 수 있게 해주는 옵션입니다. 

배경화면 서비스 바로가기

이렇게 잠금화면에서 바로 다이내믹 잠금화면 변경 옵션으로 접근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죠. 여기서 마음에 드는 카테고리를 선택하셔도 됩니다. 

다이내믹 잠금화면 설정

그런데, 다이내믹 잠금화면을 선택하면 배경화면 서비스 바로가기는 사용할 수 없게됩니다. 둘 중에 마음에 드는 기능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제 다이내믹 잠금화면을 선택하고, 설정에서 카테고리 선택을 합니다. 

배경화면 카테고리

카테고리 선택에서는 화면을 켤 때마다 잠금화면 이미지가 변경될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제는 풍경, 라이프, 음식, 반려동물, 예술 5종류가 있는데요. 주제는 하나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제한 요금제가 아닌 분들은 데이터를 아끼기 위해 모바일 데이터로 다운로드 옵션은 비활성화 하며, 자동 업데이트를 사용하면 2주마다 새로운 배경화면이 생길 때마다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다이내믹 배경화면 슬라이드

아까전에 배경화면 서비스 바로가기 옵션을 켰을 때는 잠금화면에서 왼쪽으로 슬라이드하면 카테고리 선택이 떴는데요. 다이내믹 배경화면 설정을 하고 왼쪽으로 슬라이드하면, 바로 다음 배경화면이 뜨게됩니다. 

락스크린

매번 색다른 느낌도 주고, 배경화면을 일일이 변경해주지 않아도 되서 편리하네요. 그런데 홈화면 배경까지 함께 바꿔줬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참고로 구글 배경화면 앱은 락스크린 뿐만 아니라 홈화면까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반응형